LG전자, ‘옵티머스 Vu: II’ 국내 첫 출시
LG전자가 창조적 UX를 대거 탑재한 ‘옵티머스 Vu: Ⅱ’(‘옵티머스 뷰 II’)를 28일부터 이통 3사를 통해 순차 출시했다.
5인치대 스마트폰으로는 세계 최초로 4:3 화면비를 적용한 ‘여기에 좌우, 상하 각각의 베젤을 얇게 해 제품 전체의 세로, 가로 길이가 전작보다 각각 약 7mm, 약 5mm 줄면서 화면이 시원하고 넓게 보인다. LG전자는 높은 가독성, 최적의 텍스트 입력으로 호평받은 4:3 화면비를 후속작에도 계승했다.
‘옵티머스 G’를 통해 처음 공개된 ‘Q슬라이드(QSlide)’가 ‘옵티머스 Vu: II’에도 탑재됐다. 멀티태스킹의 파괴적 혁신으로 평가받고 있는 ‘Q슬라이드’는 하나의 디스플레이에서 서로 다른 2개의 전체 화면을 동시에 겹쳐서 보여준다. 화면의 일부분만 보는 게 아니라 전체 화면을 각각 볼 수 있어 2가지 일을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처리하는 게 가능하다. ‘Q트랜스레이터(QTranslator)’는 44개의 언어를 카메라 스캔으로 인식해 최대 64개 언어로 빠르게 번역해 준다. 낯선 언어의 안내문이나 표지판, 메뉴판 등에 스마트폰 카메라만 갖다 대면 자동으로 번역해주기 때문에 해외여행에 매우 유용하다. 단어뿐만 아니라 문장까지도 번역이 가능해 외국어 공부 시에도 활용성이 높다. ‘노트북’ 기능도 강화됐다. ‘노트북’으로 만든 파일을 다른 스마트폰이나 PC에서도 편집이 가능해졌다. 모바일 프린터를 이용하면 ‘노트북’ 내용을 출력할 수 있다. 캘린더와 연동하거나, 노트북 속지를 변경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또 음성통화 중에도 영상통화로 전환할 수 있고, 중요하거나 급한 전화인 경우 전화 발신 시 메시지도 함께 전달된다. 특히 음성 통화를 하면서 사진이나 동영상 공유도 가능하다.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