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대우일렉, 4년만에 오스트리아 시장 재진출

by eknews posted Oct 03,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대우일렉, 4년만에 오스트리아 시장 재진출


지난 2008년 오스트리아 시장을 철수했던 대우일렉이 철수한 지 4 년만에 오스트리아 시장에 재진출하며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다. 

  대우일렉은 최근 독일지사를 통해 현지 가전수입업체인 GGV社와 전제품 공급 계약을, 세탁기 업체인 오이도라(EUDORA)社 와 세탁기 제품 공급을, 주방가구 전문 유통업체인 뫼멕스(MoeMax)社와 주방 가전 공급을 확정하였다. 이와 함께, 오스트리아 시장점유율 61%로 4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최대규모의 할인점인 호퍼(Hofer)와 제품 공급을 협의 중에 있다. 


873-기업뉴스 7 사진.jpg


또한, 대우일렉은 지난 9월 중순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진행된 현지 최대 가전 전시회인 FUTURA 에 참석, 양문형 냉장고, 벽걸이 드럼세탁기, 멀티 오븐 등의 신제품을 선보이며, 오스트리아 및 유럽지역 바이어와 언론의 주목을 받기도 하였다. 대우전자 시절인 지난 1992년부터 독일 법인을 통해 오스트리아 수출을 시작한 대우일렉은 2008년 해외사업장 재배치를 통해 법인을 지사화 시키는 과정에서 오스트리아 수출이 중단된 바 있다. 

대우일렉은 이번에 독일 지사를 통해 4년만의 오스트리아 시장 재진입을 시작으로 북구 4개국 (덴마크,스웨덴,노르웨이,핀란드) 시장 재진입등 유럽 신규시장 매출 확대에도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대우일렉은 유럽지역에서 프랑스, 영국, 스페인, 폴란드, 독일, 루마니아에 법인과 지사를 두고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대우일렉은 백색가전 전문기업으로 탈바꿈한 이후 해외 사업망을 최대한 활용, 각 해외 사업장에서 지역별 특성에 맞추어 주변 국가로 수출 지역을 넓히는 글로벌 확대 전략을 펼쳐오고 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