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두산중공업, 영국 수처리 업체 ‘엔퓨어’ 인수

by eknews posted Nov 20,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두산중공업, 영국 수처리 업체 ‘엔퓨어’ 인수 



879-기업뉴스 7 사진.jpg


두산중공업이 영국 수처리 전문 업체 엔퓨어(ENPURE)를 인수했다. 1970년대 초 설립돼 영국 버밍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엔퓨어는 세계 정상 수준의 전처리 설비 설계와 제작 기술은 물론 상·하수 등 수처리 부문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2011년 기준으로 매출은 1000억원 규모이며, 현재까지 약 250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역삼투압(RO, Reverse Osmosis) 방식은 원천수를 전처리 한 후 멤브레인 시스템을 통해 정수하는 방식인데, 엔퓨어는 ‘용존 공기 부상형 장치’(DAF, Dissolved Air Flotation)와 ‘이중 여과기’(DMF, Dual Media Filter) 등 전처리의 핵심 기술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두산중공업은 이번 인수를 통해 역삼투압 방식 사업과 담수를 포함한 기존 수처리 사업의 경쟁력을 보다 더 높이게 된다.


두산중공업 윤석원 Water BG장은 “해수담수화 시장은 RO 기술의 발전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 라면서 “엔퓨어 인수를 통해 RO에 대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면서 “수처리에 관한 다양한 실적 확보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처리 시장 진출을 가속화해 세계 최고의 종합 수처리 회사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