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재불한인여성회-코윈프랑스 주최 6인의 그룹전 “봄의 첫 새벽”

by eknews posted Dec 11,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재불한인여성회-코윈프랑스 주최

6인의 그룹전 “봄의 첫 새벽”


파리 EVERARTS 갤러리에서 1월8일 개막행사 2013년 새해를 활짝 여는 희망의 전시 ≪봄의 첫 새벽≫ (A l'aube du printemps)이 오 는 1월7일부터 12일까지 파리 8구 EVERARTS 갤러리에서 개최된다.

재불한인여성회-코윈 프랑스가 주최한 이번 전시에 김연희,엄순옥,유성희,정춘미,황정 희 등 재불여성작가 5명이 참여했으며,'침묵'과 '비움'의 화가 최종국이 초대작가로 함께했다.

≪봄의 첫 새벽≫ 이라고 명명된 이번 전시는 새 생명을 창조하는 봄의 무한한 힘과 에 너지,그리고 뜨거운 가슴을 품고 사는 작가들의 삶의 희로애락이 묻어나는 꿈과 환상 의 풍경을 담고 있다.


_______.jpeg ________.jpeg ________.jpg


_________.jpeg 

__________1.jpeg 

_________1.jpeg


________2.jpeg  


정춘미는 신성한 노동 후 기도하는 밀레의 '만종'처럼 종교적인 느낌의 그림을 그리다 가 최근 지푸라기와 소금을 이용해 여성의 자유와 조화로움을 표현하고 있다.지난 11 월 그랑팔레에서 열린 Art en Capital 의 독립 아티스트 부문에 참여했고,몽투루이 Hivernale de Paris-Est 살롱에도 참가하는 등 왕성한 전시 활동을 하고 있다.

80년대 파리 에꼴데보자르를 졸업한 유성희는 고호의 마을로 유명한 오베르쉬르와즈 에 정착,'여성의 자아찾기'를 주제로 찰나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쉼없이 노력하 는 발레리나 등을 담은 조각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에서 오랫동안 공방을 운영하다 도불한 엄순옥은 산과 들판,바위 등 자연풍경을 따뜻한 시선으로 보여주는 작가로, 최근 그랑팔레에서 열린 Art en Capital의 독립 아티스트 부문에 참여했다.

파리 실내건축 학교 졸업 후 부르고뉴 지방에 정착한 김연희(Sophie CADEL)는 프랑스 전원 풍경과 건축물을 특유의 섬세함으로 담아내고 있다.풍부한 색감과 사실적인 경향 에서 최근에는 수묵의 동양적 화법으로 시적인 작품들을 보여주고 있다. Art en Capital과 Hivernale de Paris-Est 살롱에 참여했으며,오는 2월에는 옥세르 관광사무 소 초청으로 개인전을 갖는 등 활발한 전시활동을 하고 있다.

황정희는 한국의 오방색을 주로 사용하면서 한복의 아름다운 선을 작품 속에 표현하는 작 가로 까루젤뒤루브르 살롱 등 다양한 전시 활동을 하고 있다. 5인의 여성작가들과 함께한 초대작가 최종국은 서울대 미대 출신의 중견 재불화가로 '침묵'을 주제로 모든 것을 비운 마음으로 묵상하는 자세와 삶을 대하는 경건함을 느 끼게 하는 작품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정춘미 작가는“오랜 암흑 속에서 누구에게나 새벽의 빛은 서서히 밝아오게 되어있다”며 “전시를 찾는 관객들에게 희망이란 이름으로 다가오는 새벽의 빛을 느끼게 하고 싶었다”며 전시 의도를 밝혔다.재불한인여성회의 강민정 회장은 “이번 전시는 역량있는 여성회 회원 작가들의 발굴과 발전에 의미를 두고 있다”며 “앞으로 프랑스와 한국을 오가며 미술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한편,유화,수채화,수묵화,조각 등 80여점의 작품이 선보이는 이번 전시에서 판매 수익 금 중 일부는 파리 한국의 전당 건립을 위한 모금에 쓰여질 예정이다.

(박정윤 한불 홍보마케팅 네트워크 / alloyoon@gmail.com )

≪ A l'aube du printemps ≫

기간 : 2013년 1월7일(월)-1월12일(토)

개막행사 : 1월8일(화) 18시-21시 (한식뷔페 예정)

장소 : Galerie EVERARTS (8 rue d'Argenson 75008 PARIS / Metro Miromesnil)

개방시간 : 월-금요일13시-19시,토요일 15시-19시

문의 : 06 71 53 25 76 웹사이트 http://alaubeduprintemps.weebly.com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