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머리가 좋아지는 밥상 반찬 ‘고등어조림’

by eknews posted Jan 10,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머리가 좋아지는 밥상 반찬 ‘고등어조림’


885-건강 포토 4 사진.jpg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DHA가 듬뿍 들어 있는 등푸른생선 고등어를 자주 먹게 된다. 푹 익힌 고등어조림은 부드럽고 소화도 잘돼 공부로 지친 아이들에게 힘내라며 만들어주게 되는 메뉴 중 하나다. 

  등푸른 생선은 바다 밑에 사는 흰살 생선과는 달리 바다 표면 가까운 곳에 살기 때문에 물살에 따라 이리저리 헤엄쳐 다녀 비린내가 많지만 근육이 단단하고 지방 함량이 20%정도 더 높다는 특징이 있다. 등푸른 생선으로는 고등어, 꽁치, 정어리, 청어, 삼치, 가다랑이, 참치, 장어, 연어, 방어,멸치, 뱅어 등이 대표적이다. 

등푸른 생선은 특유의 핵산과 EPA, DHA등 몸에 유익한 불포화지방산 때문에 건망증이나 우울증, 심장병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추운 지방에 사는 사람들이 심장병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병에 잘 걸리지 않는 이유는 이러한 등푸른 생선의 섭취와도 연관이 있는데 이는 혈관의 확장이나 손상된 혈관을 회복시키는 효능이 있고 혈소판이 혈관벽에 붙는 것을 방지해준다. 

  등푸른 생선에는 비타민B 1,2가 풍부하게 함유돼있는데 빈혈을 예방해주고 치매와 같은 뇌질환이나 신경계 질환, 당뇨병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 또한 우리 몸에서 비타민B가 부족할 때 생길 수 있는 현기증, 각기병, 뇌빈혈 같은 증세 또한 예방이 가능하다고. 게다가 혀나 입술 등의 신체부위 주변에 생길 수 있는 염증을 치료하는데에도 효과적이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