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KOTRA와 대우인터내셔널, 페루와 3천만 달러 스마트경찰차 수출계약

by eknews posted Jan 15,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KOTRA와 대우인터내셔널, 

페루와 3천만 달러 스마트경찰차 수출계약


KOTRA와 대우인터내셔널이 지난 12월 19일 페루 리마에서 페루 내무부와 3,000만 달러 규모의 스마트경찰차 800대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순찰차는 현대차 신형 산타페 모델에, 방탄, 무선 지문인식기, 카메라, 차량위치 추적시스템 등의 장비가 부착된 스마트 페루 공급 모델로 이들 장비는 한국기업 4개사, 스페인 등 외국기업 2개사가 납품한다. 이번 계약은 기업간에 이루어지는 일반적인 상업계약과는 달리 KOTRA가 한국정부를 대표하여 계약의 주체로서 참가하는 정부간 거래(G2G)라는 데에 특징이 있다. 

정부간 거래는 최근 들어 중남미 지역 국가들을 중심으로 활발해 지고 있다. 지난 11월의 KT-1 훈련기 페루수출을 시작으로 정부간 방산물자 거래 사례가 나오고 있으며, 이번 순찰차 수출계약은 정부간 일반물자 거래 최초 사례다.

KOTRA에 의하면, 중남미 지역 국가들은 상호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국가 간 프로젝트 추진이 성공할 경우, 이를 해당지역 타 프로젝트 계약 추진시 레퍼런스로 활용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이번 계약은 KOTRA가 중남미 G2G시장으로 진출하는데 이점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