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말라가 市의 한국문화주간 행사 개최

by eknews posted Feb 26,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말라가 市의 한국문화주간 행사 개최


891-한인타운 3 사진 2.jpg


스페인 말라가시가 지난 2월8일부터 17일까지‘말라가 한국문화주간(la Semana Cultural de Corea del Sur en Malaga)’행사가 개최했다. 

말라가시는 스페인 도시 중에서 한국과의 교류가 가장 활발한 도시로서 그 동안 말라가대학교와 인천대학교의 자매교류로 매년 양교에서 각각 60여명의 학생이 교환학생으로 상대학교에서 학업중이며 말라가 첨단기술공원과 송도첨단기술공원간 교류, 금년 9월에는 제8회 한-서 포럼이 개최될 예정이다. 

그동안 주재국에서 한류팬클럽, 민간 이벤트회사 차원에서 개최한 소규모 한국문화 행사는 있었지만 지방정부가 직접 개최하는 한국문화주간 행사는 이례적이라고 볼 수 있다. 주스페인 한국대사관 오대성대사는 개막식 인사말을 통해 “말라가시의 한국문화주간행사 개최에 감사하게 생각하며 금번 행사로 5천년 한국문화가 스페인에 좀 더 알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향후 한국문화주간 행사가 지속 개최되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 할 것”이라고 언급하였으며, 개막식 당일 저녁 ‘다이나믹 코리아’라는 주제의 한국문화 특강을 통해 한국의 경제, 문화, 예술, 체육 등에 대하여 소개하기도 하였다. 


891-한인타운 3 사진 1.jpg


스페인 상원의원을 겸직하고 있는 Francisco de la Torre Morales 말라가시장은 만찬을 개최하여 단기간에 경제기적을 이룩한 한국민의 저력을 높이 평가하면서 "말라가시와 한국간 경제, 과학기술, 학술, 문화, 관광 등 각 분야에 걸쳐서 교류협력이 증진되기를 희망한다고 하는 한편, 금년 하반기 말라가시에서 개최예정인 제8차 한-스페인 포럼도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시정부에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언급하였다. 


스페인 유로저널 김현주 인턴기자 

eurojournal29@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