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Dream Girl’ 음반차트도 1위 돌풍!
정규 3집 앨범으로 컴백한 샤이니가 음반차트에서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20일 출시된 샤이니 정규 3집 Chapter 1. ‘Dream Girl-The misconceptions of you’는 발매되자마자 한터차트, 핫트랙스 등 각종 음반판매량 집계 차트에서 실시간은 물론 일간차트 1위를 차지해, 샤이니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더불어 19일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타이틀 곡 ‘Dream Girl’ 역시 올레뮤직, 지니 등의 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 샤이니의 컴백을 기다려온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한다.
또한 지난 2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첫 컴백 무대를 가진 샤이니는 3집 타이틀 곡 ‘Dream Girl’과 수록곡 ‘아름다워’ 등 2곡의 무대를 선사, 샤이니만의 음악 색깔과 차별화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완성도 높은 무대로 단번에 시청자들을 매료시킨 만큼, 앞으로 샤이니가 보여줄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한편, 샤이니는 22일 KBS ‘뮤직뱅크’, 23일 MBC ‘쇼! 음악중심’, 24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선사하며 3집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 유로저널 안하영 기자
eurojournal16@eknews.net
거미,‘그 겨울…’ 송혜교 테마곡 ‘눈꽃’
가수 거미가 부른 SBS 수목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송혜교 테마곡 ‘눈꽃’이 27일 디지털 싱글로 공개되었다.
조인성과 송혜교의 명품 연기로 인기를 모으고는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는 20일 방송 분부터 거미의 ‘눈꽃’이 전파를 탈 예정이다.
앞서 거미의 ‘그 겨울, 바람이 분다’ OST 참여 발표가 나자 화제를 모을 정도로 거미는 OST 불패 신화를 이어왔다.
그 동안‘히트’‘마이더스’‘대물’ 등 다양한 작품의 주제가를 부르며 드라마 히트에 음악으로 큰 힘을 보태어 온 거미이기에 이번 ‘눈꽃’ 역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눈꽃’ 서정적인 멜로디와 드라마틱한 가사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곡. 거미의 애절하고 쓸쓸한 미성과 어우러져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분위기를 한껏 돋운다.
특히 거미의 많은 히트작을 함께 만들어 온 최갑원 프로듀서와 히트메이커 김세진, PJ 등의 합작품이라 더욱 주목 받고 있다.
한국 유로저널 안하영 기자
eurojournal16@eknews.net
싸이, 美 KCA‘최고의 노래’후보 올라
글로벌 가수 싸이의 히트곡 ‘강남 스타일’이 미국 키즈 초이스 어워드에서 ‘올해의 노래’ 후보에 올랐다.
KCA(키즈 초이스 어워드)는 어린이들이 직접 선정한 각 분야별 최고의 스타들을 초청해 시상하는 니켈로디언의 전통 있는 행사다.
특히 전 세계 어린이들이 직접 온라인 투표로 참여할 수 있어 수상자로 뽑힌 스타들은 수상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이 자리에 참석한다.
이번‘키즈 초이스 어워드’에는 조니 뎁과 영화‘트와일라잇’시리즈의 크리스틴 스튜어트, 영화‘어벤저스’의 주역들을 비롯해 팝스타 아델, 저스틴 비버 등 최고의 스타들이 다양한 분야에 후보로 올라 어린이들의 투표를 기다리고 있다.
한류열풍을 일으킨 싸이는 이들 세계적인 스타들과 나란히 ‘최고의 노래(Favorite Song)’부문 후보로 오르는 영광을 안았다.‘강남스타일’외에도 테일러 스위프트의 '위 아 네버 에버 게팅 백 투게더(We Are Never Ever Getting Back Together)',칼리 레이 젭슨의 '콜 미 메이비(Call Me Maybe)',‘원 디렉션’의 '왓 메익스 유 뷰티풀(What Makes You Beautiful)' 등이 후보로 올라 싸이와 경합하게 된다.
더불어 높아진 아시아 스타들의 인기와 관심으로 작년에 신설된 ‘베스트 아시아 스타(Favorite Asian Act)’부문에도 필리핀의 사라 헤로니모, 말레이시아의 쉴라 암자 등과 함께 싸이가 후보로 올라 화제가 됐다.
유로저널 연예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