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괴물의 진화' 류현진, ML 완벽적응으로 2 승

by eknews posted Mar 26,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괴물의 진화' 류현진, ML 완벽적응으로 2 승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완벽히 적응하고 있는 LA 다저스의 류현진이 24일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에이스 제이크 피비를 상대로 선발 마운드에 올라, 7이닝 1피안타 2자책점에 힘입어 화이트삭스를 10-4로 꺾고 시범경기 2 승을 올렸다.

지난경기에 기대해볼만 했던 류현진은 1회초와 2회초 1실점씩하며 약간의 불안감을 갖게했으나, 3회부터는 안정된 투구를 보이며 7회까지 무실점 만점 활약을 펼쳤다. 류현진은 또 3회말 1사 타석에 들어서 팀 첫안타를 날리며 동산고 4번타자 다운 타격도 과시했다. 볼넷을 2개 허용했지만 안타를 단 1개만 내주고 삼진을 5개나 잡아 내는 빼어난 투구였다. 호투를 펼친 류현진의 피안타율은 2할6푼2리에서 2할1푼으로 크게 내려갔다. 평균자책점도 4.41에서 3.86으로 낮아져 처음으로 3점대에 진입했다.


895-스포츠 포토 5 사진.jpg


야구에서 3점대 평균자책점은 믿음직한 선발 투수의 기준이 되는 성적이다. 류현진도 빅리그 진출 첫해 목표를 '두 자릿수 승리'와 더불어 '3점대 평균자책점'으로 잡은 바 있다. 시범경기 성적이긴 하지만 자신의 목표 성적에 가까이 가는 류현진의 활약에 돈 매팅리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의 믿음은 더욱 깊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메이저리그 공인구 문제로 적잖은 어려움을 겪었던 시범경기 초반을 벗어나 서서히 제 실력이 나오면서 류현진에 대한 평가도 선발 로테이션 진입을 노리는 신인에서 벗어나 당당히 선발의 한 축을 차지할 기대주로 변하고 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