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재영한인예술인협회, ‘합(合)/Collaboration’ 성황리 개최

by eknews03 posted Sep 01,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지난 8 28 수요일, 재영한인예술인협회(Korean Artists Association UK, 회장: 정지은) 마련한 종합예술이벤트 ‘합()/Collaboration’ 런던 시내 트라팔가 광장 인근에 위치한 주영한국문화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합()/Collaboration’이라는 테마 아래 서로 다른 분야의 예술인들이 공동 작업을 통해 마련한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었으며, 이날 오프닝 공연에서도 음악, 미술, 무용 다양한 분야가 함께 어우러진 합동 공연을 선보였다.

 

이날 오프닝 행사에서는 임성남 주영한국대사가 참석하여 축사를 통해 재영한인예술인들을 격려했으며, 정지은 재영한인예술인협회 회장의 환영사가 이어졌다.

 

2.jpg

<사진 저작권: 주영한국문화원>

3.jpg

<사진 저작권: 주영한국문화원>

 

이어서 펼쳐진 오프닝 공연에서는 가야금, 대금, 해금, 장구, 북과 같은 국악기 피아노, 기타, 바이올린, 첼로, 플룻과 같은 서양 악기들이 다양한 조화를 선보였다.

 

5.JPG

<사진 저작권: 김태형 작가>

 

특별히, 공연에는 영국에서 활동 중인 노태환 작곡가의 작품East Fantasia’가 가야금과 기타 듀오 KAYA(정지은, 전성민)와 클래식 실내악의 협연으로 선보였으며, 싸이의 ‘강남 스타일’을 패러디한 ‘London Style’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조회 수 60만 이상을 기록해 화제가 되었던 조한빛 씨가 피아노로 편곡한 ‘Piano Style’을 해금과 함께 연주하면서 무용수들과도 합동 공연을 선보여 관객들의 환호성을 자아냈다.

 

6.JPG

<사진 저작권: 김태형 작가>

7.JPG

<사진 저작권: 김태형 작가>

 

공연의 마지막 순서였던 ‘합()/Collaboration’ 이번 행사의 주제와도 동일한 제목의 작품으로, 피아노와 장구의 협연이 이어지는 미술 행위가 더해지고, 여기에 무용까지 어우러져 진정한 종합 예술이 완성을 시도했다.

 

8.JPG

<사진 저작권: 김태형 작가>

 

이날 행사에는 300 가량의 방문객들이 행사장을 찾아 전시회 관람 공연을 즐겼으며, 행사의 뜨거운 열기는 리셉션까지 이어졌다.

 

11.JPG

<사진 저작권: 김태형 작가>

 

한편, 재영한인예술인협회는 영국에 거주하는 음악, 미술, 무용, 연극, 기획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 종사하는 한인 예술인들의 순수 모임으로, 지난 2008년도부터 주영한국문화원에서 매년 전시 및 공연을 개최해왔다.

 

재영한인예술인협회 공식 웹사이트: http://koreanartists.co.uk

 

유로저널 전성민 기자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