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커피' 하루 네 잔 이상, 전립선암 예방

by eknews posted Sep 04,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커피' 하루 네 잔 이상, 전립선암 예방


916-건강 포토 1 사진.jpg


커피를 매일 네 잔 이상 마시는 것이 전립선암 재발과 진행 위험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레드헛친슨암리서치센터 연구팀이 'Cancer Causes and Control'지에 밝힌 35-74세 연령의 총 1001명의 전립선암 생존자를 대상으로 5년에 걸쳐 진행한 연구결과를 인용한 메디컬투데이에 의하면 커피가 전립선암 재발이나 진행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여자중 61%가 최소 하루 한 잔 커피를 마시고 12%는 네 잔 이상 커피를 마시는 가운데 연구결과 커피를 매일 네 잔 이상 마시는 남성들이 주 당 한 번 이하 마시는 남성들 보다 전립선암 재발과 진행 위험이 최소 59%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또한 894명 환자를 대상으로 커피 섭취와 전립선암 특이 사망간 연관성을 분석한 추가 연구결과 8.52년의 추적기간중 총 125명이 사망한 가운데 이 중 38명은 전립선암으로 사망했지만 하루 커피 섭취는 이 같은 사망과는 연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따라서 커피 섭취가 전립선암으로 인한 사망 위험 감소와는 연관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커피 속에 든 화학성분들이 항염작용과 항산화작용을 갖는 것이 이유일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유로저널 웰빙부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