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UHD TV가 유럽의 유명 리뷰 매체들로부터 연이어 호평을 받으며 차세대 TV 리더십을 확고히 하고 있다.
영국의 유명 리뷰 매체인‘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는 삼성 UHD TV 55형 ‘F9000’ 모델에 대해 “실제 UHD 화질 뿐만 아니라 삼성의 독자 기술을 통해 HD 콘텐츠를 UHD급으로 업스케일한 화면의 생생한 디테일함에 놀랍다”고 호평하며 10점 만점을 부여했다.
또한,‘F9000’은 온라인 방문자 수가 천만 명이 넘는 영국의 AV 전문 매체‘테크 레이더(Techradar)’로부터 가격, 화질, TV 캐치업 서비스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으며 5점 만점을 획득해 ‘에디터 초이스(Editor’s Choice)'에도 선정됐다.
영국의 소비자 연맹지인‘위치(Which)’와 AV 전문 매거진인‘에이브이 포럼(AV Forums)’도 삼성의 55형 UHD TV ‘F9000’의 뛰어난 화질과 차별화된 스마트 TV 기능 등에 대해 호평했다.
삼성전자는 독일에서도 신뢰도 높은 주요 리뷰 매체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 65형 UHD TV‘F9000(모델명 : UE65F9090)’이‘하임키노(Heimkino)’로부터 우수한 화질을 인정받으며 최상위 평가인‘레퍼런스(Reference)’어워드를 획득했다.
또한, 삼성 TV는‘칩(Chip)’에서 평가한‘베스트 TV 순위(Best TV Ranking)’에서도 주요 제조사의 35개 TV 중 삼성 85형 UHD TV가 1위를 차지하는 등 1위~3위까지 모두 휩쓸었다.
이외에도 스웨덴의 전자제품 전문 매거진‘엠쓰리(M3)’에서 55형 UHD TV F9000(모델명 : 55F9005)이 10점 만점에 9점을 받으며 화질과 다양한 VOD 서비스에 대해 호평 받았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효건 전무는 “유럽인들의 합리적인 전자제품 소비에 참고가 되는 주요 AV 전문 매거진 리뷰에서 삼성 UHD TV의 우수성이 드러나고 있다”며 “최고의 혁신 제품으로 차세대 TV 시장 리더십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 스마트 TV는 지난 9월 핀란드 소비자 연맹지로부터 5개 부문 전 인치 영역에서 1위를 획득함으로써 '13년형 신제품이 영국·프랑스·독일·이탈리아·포르투갈·벨기에·네덜란드·스페인·스웨덴·덴마크·핀란드 등 유럽 주요 11개국 소비자 연맹지 평가에서 모두 1위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