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O, 중국 음악 시상식에서 2관왕 기염!
- 2013 음악풍운방 신인성전 EXO ’최고 그룹상’, EXO-M ‘최고 인기 그룹상’ 수상!
-올해 韓?中 최고의 상을 휩쓸며 아시아의 대세 그룹 입증!
대세 EXO가 중국 음악 시상식 ‘음악풍운방 신인성전’에서 최고상을 휩쓸었다.
EXO는 지난 6일 중국 베이징 인민대학 강당에서 열린 제 6회 ‘음악풍운방 신인성전’ 시상식에서 ‘2013 최고 그룹상’을 수상했음은 물론, 중국에서 활약한 EXO-M도 ‘2013 최고 인기 그룹상’을 수상해 기쁨을 더했다.
‘음악풍운방 신인성전’ 시상식은 중국 유명 음악차트 ‘음악풍운방’이 주최해 중국어권에서 활약하고 있는 신인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하는 영향력 있는 음악 시상식으로, 음악평론가의 심사와 팬들의 투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하는 ‘최고 그룹상’과 팬들의 투표를 통해 인기 있는 그룹에게 주어지는 ‘최고 인기 그룹상’을 비롯, 총 21개 부문에 걸쳐 시상이 이뤄진다.
이날 EXO는 중국 현지에서의 높은 인기로 ‘최고 그룹상’을 수상했음은 물론, 중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EXO-M도 작년에 이어 올해 역시 ‘최고 인기 그룹상’을 수상해 사실상 최고상을 석권하며 2관왕을 달성, 지난 달 열린 ‘2013 멜론 뮤직 어워드’ 및 ‘2013 MAMA’ 대상 수상에 이어, 중국에서도 최고상을 받아 명실상부 아시아의 대세 그룹임을 확인케 했다.
한편,대세 엑소(EXO)가 겨울 스페셜 앨범 타이틀곡 ‘12월의 기적(Miracles in December)’으로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9개 각종 음악차트 1위를 석권하며 음반뿐 아니라 음원 강자로서 엑소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번 엑소의 겨울 스페셜 앨범 타이틀 곡 ‘12월의 기적’은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과 아름다운 스트링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발라드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 후 겪는 애절한 마음을 담은 가사와 엑소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어우러져 겨울 감성을 자극, 연말 국내외 음악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는 상황.
한국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