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삼성 커브드 UHD 축구 TV, 중남미 축구팬 공략

by eknews posted Feb 12,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삼성 커브드 UHD 축구 TV, 중남미 축구팬 공략

삼성전자가 멕시코 칸쿤에서 개최한 ‘삼성 중남미 포럼’에서 48형에서 105형까지 5종의 커브드 UHD TV를 비롯해 2014년 전략제품들을 소개했다. 특히, 2014년형 커브드 UHD TV 등에 ‘사커모드’‘사커패널’과 같이 중남미에 특화한 TV 기능들을 중점적으로 선보이며 ‘축구의 대륙’ 중남미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 커드브 UHD TV는 일반 가정에서 시청할 때 최상의 화질을 느낄 수 있는 4200R(반지름이 4200㎜인 원의 휜 정도)의 곡률을 갖추고 있으며, 영상을 자동으로 분석해 3차원(3D) 같은 입체감을 만들어 주는 ‘오토 뎁스 인핸서(Auto Depth Enhancer)’ 기술로 거실에서도 스포츠 경기장에 있는 듯한 현장감을 제공한다. 

또한, 지난해 처음 선보인 삼성 TV만의 ‘사커모드’ 기능을 올해 한층 더 강화해 리모컨에 있는 축구공 모양의 핫키를 누르면 곧바로 생생하고 세밀한 잔디의 색감과 함께, 경기장 관중석에 있는 듯한 멀티 서라운드 음향을 제공하는 모드로 TV 설정이 바뀐다. 

이 밖에도 올해 처음으로 ‘하이라이트 보기’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은 TV 화면의 점수판이나 아나운서의 목소리가 갑자기 커지는 등의 변화를 TV가 스스로 감지해 하이라이트 장면을 포착하고 라이브 경기 영상을 보면서 사용자가 하이라이트 장면들을 직접 선택해 동시에 재생해 볼 수 있다. 

TV 화면을 9개로 분할해 시청자가 1개 구역을 줌-인(Zoom-in)해 볼 수 있는 기능도 적용돼 선수의 발 동작이나 표정같은 세세한 부분까지 볼 수 있으며 개인용 영상녹화(PVR, Personal Video Recorder) 기능을 이용해 특정 부분을 녹화한 뒤 실시간 경기중계와 녹화장면을 동시에 볼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또 글로벌 스포츠채널 ESPN과 독점 제휴해 중남미 시장에 특화한‘사커패널’사용환경(UI)도 적용했다.
‘사커패널’은 시청자가 메뉴로 들어가 중남미 또는 유럽리그의 선호팀을 등록하면 이후 해당 팀의 최근 경기 영상, 관련 뉴스, 경기 결과와 향후 일정, 경기 통계, 해당 팀 순위와 리그내 주요 득점자, 어시스트 순위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보여 준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처음 출시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기가시스템(Giga System)’스피커의 제품군도 확대했다.
기존 대비 출력을 30%나 높인 업그레이드 제품 ‘MX-HS9000’, 본체·스피커를 통합하고 핸들 및 바퀴를 달아 이동성을 극대화한 신제품 ‘MX-HS8500’을 각각 선보였다. 이 제품들은 DJ 음악믹싱 기능과 다채로운 조명 효과를 제공해 삼성 커브드 UHD TV와 함께 ‘화려한 축구파티’를 열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제품과 함께 브라질, 멕시코, 칠레 국가대표팀 후원 등 활발한 축구마케팅을 펼치며 지난해까지 중남미 TV 시장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