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주영문화원, 영국 학교에 한국 음악과 음식 소개

by eknews03 posted Mar 24,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주영한국문화원(원장: 김갑수)이 올해 새롭게 도입한 ‘K-Culture 워크숍프로그램을 통해 영국 현지 학교들을 대상으로 한국문화 보급에 적극 나선다.

 

본 프로그램은 영국 현지 학교와 협력하여 방과 후 수업이나 정규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영국의 초··고등학생들에게 한국문화를 보다 가깝고도 효율적으로 전파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안되었다.

 

그 첫 단계로 지난 3 11일 재영 한인 타운인 뉴몰든에 위치한 Burlington Junior School에서 세계 각국의 문화를 본교 학생들에게 소개하는 행사인세계 문화 주간(International Culture Week)’을 맞이하여 한국 전통 악기와 한국 음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K-Culture워크숍이 진행되었다.

 

이날 워크숍은 Year5(초등학교 4학년) 전 학년( 120)을 대상으로 20명의 소그룹으로 나누어 가야금, 사물놀이, 한국 음식을 총 30분씩 체험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가야금 수업은 영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정지은 씨가 맡아서 학생들에게 가야금을 소개하고 아리랑을 배워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1 - 복사본.JPG

 

사물놀이는 전통문화예술단체 들소리의 최증현 씨가 맡아서 학생들에게 사물놀이를 소개하고 직접 사물놀이 악기들을 다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2 - 복사본.JPG

 

한식 워크숍은 두부 이야기임형수 쉐프가 맡아서 준비해간 재료로 학생들과 함께 비빔밥을 만들어보고 시식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3 - 복사본.JPG

 

이날 워크숍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부분 처음 접해보는 한국 전통 악기와 비빔밥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직접 체험해보는 순서에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시종일관 열띤 분위기를 이어갔다.

 

한편, 주영한국문화원은 앞으로 여러 학교들과의 협력을 통해 이러한 워크숍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로저널 전성민 기자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