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판타스틱베이비’ , 한국 남성그룹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1억 돌파
빅뱅의 ‘판타스틱 베이비(Fantastic Baby)’ 뮤직비디오가 한국 남성그룹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유튜브 빅뱅 공식채널의 ‘판타스틱 베이비’ 뮤직비디오는 약 1억 3천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1억뷰를 넘어섰다.
이로써 빅뱅은 국내 남성그룹 최초로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하는 기록을 갖게 됐다. ‘판타스틱 베이비’는 빅뱅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얼라이브(ALIVE)’에 수록된 팀의 대표곡 중 하나다. 빅뱅은 ‘판타스틱 베이비’ 외에도 16곡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천만 뷰를 돌파하고, 그 중 5곡은는 3천만 뷰를 넘기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멤버 개별 솔로활동과 함께 팀으로 일본 6대 돔 투어를 가진 빅뱅은 올해도 왕성한 활동이 예정돼 있다. 탑은 영화 ‘타짜2’ 촬영에 한창이며, 승리는 오는 4월 방송되는 SBS드라마 ‘엔젤아이즈’를 통해 연기자로 변신한다.
한편,빅뱅의 일본 6대 돔 투어를 담은 DVD가 일본 오리콘 주간 음악 DVD/Blu-ray차트 1위, 오리콘 주간 종합 DVD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이는 2013년 5명의 멤버가 솔로 활동으로 국내외에서 큰 활약을 선보이며 그 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매력을 어필해 큰 사랑을 받았음을 입증하는 결과다. 완벽한 라이브와 퍼포먼스로 무장한 빅뱅 완전체 공연 무대, 멤버들 각각의 개성과 매력을 선보인 솔로 무대 등 총 29곡의 라이브 무대를 통해 당시 현장의 생생한 열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공연 뿐만 아니라 6대 돔 투어 준비 과정과 리허설 등을 전격 밀착해 다큐멘터리 영상으로 담아내 눈길을 끈다.
특히 다큐멘터리 영상은 이번 돔 투어에 대한 멤버 각자의 소감과 각오, 팬들을 향한 감사인사를 포함한 인터뷰도 담겨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한편, 빅뱅은 탑의 영화 ‘타짜2’ 출연, 승리의 드라마 ‘엔젤 아이즈’ 출연 등 각자 활발한 솔로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올해 빅뱅의 새 앨범 발매를 목표로 완전체 컴백을 예고하고 있다.
한국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