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한국 남자 하키, 챔피언스 트로피 승격되어

by eknews posted May 06,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한국 남자 하키, 챔피언스 트로피 승격되어

947-스포츠 6 사진.jpg

신석교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하키 대표팀이 챔피언스챌린지대회 정상에 오르면서 챔피언스 트로피 출전 자격을 얻었다. 
한국은 4일 말레이시아 쿠안탄에서 열린 제9회 남자 챔피언스챌린지대회 결승전에서 장종현(김해시청)이 두 골을 터뜨리며 캐나다를 4-0으로 완파했다. .

중앙일보 도도에 따르면 경기 시작부터  골 감각이 좋았던 장종현은 전반 10분 선제골을 넣자 3 분 뒤 김영진(성남시청)이 추가골을 성공시킨 데 이어 후반 21분 장종현이 자신의 두 번째 골을 넣은 데 이어 후반 34분 김성규(성남시청)가 쐐기골로 한국의 승리를 굳혔다. 장종현은 이번 대회에서 8골을 넣으며 득점왕과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

한국 대표팀은 지난 2 일 준결승전에서 아일랜드를 2-1로 물리치면서 결승에 올랐다.한국은 전반 3분과 후반 8분 터진 장종현(김해시청)과 현혜성(성남시청)의 연속골을 앞세워 아일랜드의 기를 꺾었으나 후반 29분 한 골을 내주며 잠시 주춤했지만 경기 막판까지 골문을 지켜낸 한국이 1점 차로 신승했다. 이날 눈부신 활약을 펼친 강문권(김해시청)은 경기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 

한국은 2011년까지 최고 수준의 대회인 챔피언스 트로피에 출전했으나 2012 런던올림픽에서 부진하면서 그해부터 한 단계 낮은 수준의 챔피언스 챌린지로 강등됐지만 이번 대회에서 처음으로 우승한 한국은 다시 챔피언스 트로피 출전 자격을 얻었다. 챔피언스 트로피는 세계 8강에 해당하는 팀들이 우승을 놓고 싸우는 대회다. 다음 챔피언스 트로피대회는 2016년 아르헨티나에서 열린다.

유로저널 스포츠부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