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삼성 '크리스탈 블루 도어' 드럼세탁기, '혁신그랑프리' 금상

by eknews posted May 20,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삼성 ‘크리스탈 블루 도어’ 드럼세탁기, ‘혁신그랑프리’ 금상 

삼성전자의 ‘크리스탈 블루 도어’를 채용한 드럼세탁기 ‘WW9000’이 프랑스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이유(Porte de Versailles)’에서 열린 ‘파리 박람회(foire de Paris)’에서 ‘혁신그랑프리(Grand Prix de l’innovation)' 금상을 수상했다. 

파리 박람회는 올해로 110주년을 맞이하는 프랑스 최고의 역사와 규모를 자랑하는 박람회로 주거생활관, 예술/세계 문화관, 여가관, 웰빙/패션관, 와인-식품관으로 구성되며 이번 행사에는 약 3,500여개의 업체가 참가했다. 

올해 심사는 인체공학, 편의성, 디자인, 환경, 에너지 절약, 기술 등에 초점을 맞춰 심사가 진행됐으며, 심사 위원회는 “삼성 ‘크리스탈 블루 도어’ 드럼세탁기 ‘WW9000’이 ▲심플, ▲직관적, ▲실용적, ▲뛰어난 디자인 등을 갖춘 ▲스마트 세탁기”라고 호평했다.
 
이번에 수상한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WW9000’은 기존 제품 대비 도어의 크기를 키우고 위치를 높여 세탁물을 넣고 빼기가 쉬우며, 이중사출 공법으로 깊이 있는 푸른 빛을 내는 ‘크리스탈 블루 도어’를 채용해 뛰어난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 제품은 조작부에 위치한 5인치 크기의 풀터치스크린을 통해 사용자가 세탁물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세탁코스와 세부 옵션 등을 쉽게 선택할 수 있어 사용편의성이 극대화됐다. 

또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 정도를 측정해 세탁시간과 세제의 양을 조절하고 최적의 세탁환경을 구현하는 혁신적인 센싱 기술과, 찬 물에서도 탁월한 세탁성능을 내는 ‘버블세탁’ 기능으로 유럽 최고 에너지 효율등급 A+++보다 50%나 더 에너지를 절감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프랑스 최고의 유서 깊은 파리 박람회에서 삼성전자 ‘크리스탈 블루 도어’ 드럼세탁기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며 “프리미엄 삼성 세탁기의 우수성을 유럽 전 지역의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