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현대엔지니어링, 필리핀서 5억弗 석탄화력발전소 수주

by eknews posted Jun 10,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현대엔지니어링, 필리핀서 5억弗 석탄화력발전소 수주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5월 30일 필리핀 마닐라 현지에서 김위철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5억불(한화 약 5,200억원) 규모의 석탄화력발전소 EPC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필리핀 세부(Cebu)섬 톨레도(Toledo)市에서 서남쪽으로 6㎞(마닐라에서 동남쪽으로 580㎞) 떨어진 해안가에 300메가와트(MW)급 석탄화력발전소를 건설하는 것이다.


952-기업뉴스 3 사진도.jpg

현대엔지니어링은 본 사업에서 EPC 전 과정을 일괄 수행하며, 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는 유동층 보일러(CFB, Circulating Fluidized-Bed) 기술을 적용해 환경 친화적인 화력발전소를 건설할 계획이다.

발주처는 필리핀 민자발전회사인 아보이티즈(Aboitiz)社의 자회사인 써마 비사야스(Therma Visayas)社이며, 공사기간은 착공 후 36개월이다. 

이번 수주는 합병 발표후 현대엔지니어링의 플랜트 설계 기술력과 현대 엠코의 시공관리능력 결합을 통해 해외 신인도를 제고한 것이 주요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전력플랜트사업본부 변동언 전무는 “이번 필리핀 석탄화력  발전소 수주는 필리핀에서 확대되고 있는 발전 시설 추가 수주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밝히고, “합병후 첫 해외 플랜트 수주라는 상징성이 있는 만큼 공기내 완공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