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영국 한인 중심 축구팀, 영국 프로 축구 가입으로 비상한다.

by eknews posted Jun 24,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영국 한인 중심 축구팀, 영국 프로 축구 가입으로 비상한다. 





영국 한인 청소년 및 청년층이 주축을 이룬 축구팀 ' ACTS29' (대표: 김상열)팀이 영국 프로 축구 리그에 가입해 활동하게 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축구팀 ' ACTS29'는 영국 프로 축구 SURREY FA에 가입하여 매우 이례적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아 전체 24부 중에서 12부에 안착하여 더욱더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국 프로 축구 리그 시스템중에서 24 부(20부부터 24부는 순수 아마추어팀)중에서 한 중간인 12부 (12부:- Surrey South Eastern Combination Intermediate Div 1)에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954-한인타운 3 사진 1.png

954-한인타운 3 사진 2.png


“ 머나먼 타국땅이자 축구의 종주국인 영국에서 축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하며 나아가   FA에 진출하는 한국인 중심의 팀을 만들고 싶다” 는 취지로 만들어진 축구팀은 평가전을 치루고 그 수준에 맞는 리그에 배정받기까지는 쉽지 않은 일이었다. 

김상열대표를 비롯해 구단행정을 돕고 있는 성필규매니저와 여러 뜻있는 젋은이들의 많은 노력이 필요했다.  

일반적으로 영국 프로 축구팀들은 24 부중에서 프로 맨 아래 팀(15부-19부)에 함류하여 매년 리그 경기를 치르고, 그 결과에 따라 매년 말 승급이 결정되는 것이 일반적인 관례이다. 

하지만 ACTS29팀은 프로 축구 지역 관계자들을 만나 ACTS29팀이 아주 수준이 낮은 팀이 아니라 어느 정도 실력을 갖춘 팀이기에 일반적인 관례보다는 ACTS29팀 수준에 맞는 리그에 들어가 활동할 수 있게 해달라고 관계자들을 설득해왔다.

이에 영국 지역 프로 축구 관계자는 축구팀ACTS29의 입장을 고려해 2 번의 시범 경기를 치르게 한 후 그 결과를 축구팀ACTS29과 유사 수준의 팀들에게 보고서를 보내 동의를 받은 후 전격적으로 12 부에서 활동하게 된, 영국 내에서는 매우 드문 경우로 알려지고 있다.  

프로 축구 가입과 레벨 측정을 위해 축구팀ACTS29는 영국 지역 프로 축구 관계자들이 지정한 LONDON SAINT (13부 4 위)와 첫 경기에서 2:1로 승리했으나 WESTSIDE FC(12부 3 위)와의 경기에서는 1;2로 패배했지만 동등한 경기를 펼쳤다는 평가를 받아 12 부에 가입하게 되었다.

954-한인타운 3 사진 3.JPG


지난 2014년 2월에 창단한 축구팀 ' ACTS29'의 창단 목적은 축구선수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기회를 부여하고, 영국 한인사회의 화합과 이 땅의 젊은이들에게 비젼을 제시하기 위해 창단을 했다.

이와 함께  축구팀' ACTS29' 는 한국에서 축구유학온 학생들과 한국에서 부득이한 경우로 축구를 그만두고 길을 못 찾는 사람들에게 선수연장과 지도자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길라잡이 역할 할 예정이며, 축구 종주국 영국땅에서 한국과 한국의 축구를 알리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현재 축구팀 ' ACTS29'에서 정기적, 비정기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축구선수는 총 23명으로 이중 한국인이 20명, 영국 현지인들이 3 명이 있다.
한국인 선수들은 유학생, 현지 거주인, 직장인들도 있지만 한국에서 축구 유학이나 지도자 연수중인 선수들과 실제로 한국 프로 축구에서 활동을 했던 선수들도 함께 하고 있다.

축구팀' ACTS29' 는 지난 수 년간 한인 한인 각종 체육대회에도 적극 참가하여 거의 매년 우승을 휩쓸어 왔고 영국내 각종 대회에서도 많은 우승을 차지해 왔다.  

954-한인타운 3 사진 4.JPG

지난 5월 네델란드 암스텔,담에서 개최된 유럽 한인 체육대회에 참가하여 우승한 후 우승 트로피를 들고 
유럽 총련 임원들과 함께 찍은 사진. 

축구팀 'ACTS29'는 더나은 선수층을 확보하기 위해 영국 내 거주하는 순수 한인 아마추어 클럽 출신 및 축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비롯해서 영국 유스출신 및 한국 유스출신들을 중심으로 현재는 구성되어 있으나 향후 영국 현지선수 출신(세미프로 및 아마추어 클럽 출신 등)이나 한국 선수출신(프로, 청소년대표, 대학선수 출신 등)들의 영입에도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축구팀 'ACTS29'의 김상열 대표는 영국에는 축구를 했던 사람들과 축구를 좋아하는 젊은이들과 축구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그들이 축구를 할 수 있는 여건이 잘 갖춰지지 않은 것에 안타까웠다면서 “재능과 열정을 가진 한국선수들을 중심으로 한 팀을 창단하게 되면 다양한 사람들에게 영국리그에서 뛸 수 있을것이며 나아가 축구를 사랑하는 한인들에게도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고 김대표와 뜻있는 몇 사람이 모여 직접 실행에 옮겼다. 집행부를 꾸렸고 2번의 평가전을 성공적으로 치루었다. 조심스럽게 팀을 만들어갔다. 

그런 와중에 이런 상황을 알고 영국에 와서 이야기를 나누었던 김태륭 KBS 축구 해설위원이 경향신문에 기고를 냈고, 서울신문이 관련 칼럼을 썼고 이 기사들이 네이버와 다음 포탈에 실리기도 했다. 

이런 과정을 거친 결과  6월 16일 SURREY협회 팀미팅(70여개팀)에서 2년만 승급하면 FA에 진출할 수 있는 리그에 배
정받게 되었다.

축구팀 'ACTS29'의 당찬 목표로는 영국 FA컵에 3년이내에 진출하는 최초의 한인 축구 구단이 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며, 협회와 지역 카운슬과 함께 한인타운에 FA출전을 위한 협회 조건에 맞는 홈구장을 3 년이내에 건립할 거대한 목표를 가지고 최선을 다할 것이다.

ACTS29는 7월말이나 8월초에 친선경기와 더불어 출정식할 예정이다. 현재는 많이 부족한 상태이다. 

그러나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창대하리라”는 성경 구절처럼 내일의 목표를 바라보며 나아갈 것이다. 

그 아름다운 도전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많은 한인들의 관심과 후원과 격려가 필요하리라 생각한다. 

이와같은 축구팀' ACTS29' 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재영 한인 사회는 물론이고 기업 등의 지원 및 후원 또한 매우 필요하고 절실한 입장이다. 

유로저널 김세호 기자
   eurojournal01@eknews.net




영국 프로 축구 리그 시스템 소개

 1부- premier 
 2부- champion ship
 3부- league one
 4부- league two
 5부 - Skrill Premier
 6부 - Srkill South / North
 7부 - Ryman Premier
 8부 - Ryman 1st Div
 9부 - Combined Counties Premier
10부 - Combined Counties 1st Div
11부 - Surrey Elite Intermediate 
12부 - Surrey South Eastern Combination Intermediate Div 1
13부 - Surrey South Eastern Combination Intermediate Div 2
14부 - Kingston and District Premier
15~19부 - Kingston and District Div 1~5 
20  ~24부 ? 순수 아마추어 축구 동호회 리그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