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삼성TV, 영국 ‘올해 최고 브랜드’ 선정

by eknews posted Jul 06,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삼성TV, 영국 올해 최고 브랜드 선정

 

삼성 TV가 유럽 주요 매체로부터 최고 TV 브랜드 선정 등 호평을 받으며 유럽 TV시장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영국 소비자연맹지 위치(Which)로부터 베스트 오디오-비주얼 브랜드(Best Audio-Visual Brand)에 선정됐다.


955-기업뉴스 1 사진.jpg



베스트 오디오-비주얼 브랜드는 지난해 출시된 제품의 위치지 리뷰 결과와 소비자의 만족도 평가를 종합해 가장 뛰어난 TV/AV 제품 브랜드를 선정하는 소비재 관련 영국 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와 함께 위치지는 25개 제조사의 741개 모델을 평가해 베스트 바이(Best Buy) 제품을 선정하였는데 삼성전자 신제품 3개 모델이 TV부문 1~3위에 모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1위에 선정된 55형 커브드 TV(UE55H8000) 제품은 평가 항목 중 소비전력을 제외한 화질, 사운드, 사용성, 기능성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위치 제품 리뷰에서 4개 평가 항목의 만점을 획득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55형H7000 (UE55H7000), 40형 H6400(UE40H6400)제품도 2, 3위에 올랐다.


영국의 주요 리뷰 매거진 T3도 최근 UHD TV에 대한 전문가그룹 평가를 실시해 커브드 화면의 몰입감과 뛰어난 화질을 호평하며 삼성의 55형 커브드 UHD TV(UE55HU8500)에 만점을 부여하고 최고 상인 테스트 위너(Test Winner)에 선정했다.


독일의 AV 전문 매거진 하임키노(Heimkino)오디오비전(Audiovision)도 올해 출시된 65형 커브드 UHD TV (UE65HU8590)에 대한 리뷰를 진행했다. 하임키노UHD 해상도의 커브드 화면은 단순한 혁신이 아니라 TV의 새로운 핵심이라며 최고 등급인 훌륭함(outstanding)을 부여했다.


오디오비전은 커브드 UHD 화면에 대해 높은 선명도와 놀라운 색상의 커브드 화면은 라이프스타일 자체를 변화시킬 것이라고 평가했다. 삼성 TV는 1분기에 유럽 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보였다. 특히 UHD TV의 경우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1분기 유럽 시장에서 55.2%의 점유율(매출기준)을 기록했으며, 주요 시장인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에서 각각 54.2%, 50.2%, 56.0%, 50.9%의 점유율로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4월에도 1분기 시장점유율을 상회하며 순항 중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동민 상무는 유럽의 소비자 연맹지, 전문 리뷰 매체의 잇따른 호평은 삼성 TV의 뛰어난 화질과 다양한 기능 덕분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유럽 소비자들에게 더욱 인정받는 최고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