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제주 추자도, 숭어체험장 친수공간 조성사업 추진

by eknews posted Jul 21,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제주 추자도, 숭어체험장 친수공간 조성사업 추진


추자도에 조성된 숭어체험장이 자연환경을 테마로 한 체류형 관광체험 기반시설로 거듭난다.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추자도에 있는 숭어체험장을 친수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사업비 6억5천만원을 투자하여 8월 착공한다. 

추자도에 있는 숭어체험장은 추자도를 찾는 낚시객 등 국내·외 관광객들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추자도의 독특한 자연환경을 테마로 한 체류형 관광체험 기반시설로 2011년도 농어촌형 체험휴양마을 사업(사업비 10억원)으로 조성되었다. 

금번 추진되는 친수공간 조성사업은 기 시설된 숭어체험장을 추자면 만의 특색있는 볼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하여 관광객들이 다시 찾아오고 싶은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목교설치(B=2.0m L=15m), 야간경관조명시설(L=195m), 친수형 호안블럭(A=630㎡) 등의 자연친화적이며 야간에도 체험할 수 있는 시설물로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숭어체험장 친수공간 조성사업이 완료되고 2015년 6월 추자 신양항 공사가 완료되면 추자도를 찾는 올레꾼 및 관광객들의 수요 증가로 추자도 지역의 소득 증대와 수익 창출사업을 도출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친환경적인 연안공간조성을 추진해 나 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