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강원도, 경원선 평화열차 DMZ-트레인 관광 전용열차 개통

by eknews posted Aug 05,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강원도, 경원선 평화열차 DMZ-트레인 관광 전용열차 개통

강원도와 철원군, 코레일은 철도관광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하는 평화열차 DMZ-트레인 경원선 관광 전용열차가 8월1일 상업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특히, 한국을 방문하는 유럽 한인 등 해외 동포들이 철원의 백마고지, 제2땅굴과 평화전망대, 안보체험 코스와 고석정과 송대소 등 자연경관을 돌아 보기에도 아주 좋은 관광 코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원선 관광전용열차는 09시 27분 서울역을 출발 청량리역을 거쳐 동두천, 연천을 지나 철원의 백마고지역에 11시 44분 도착하는 136석 규모로 1일 1회 왕복 운행하게 되며, 매주 화요일은 차량 정비를 위해 운휴를 하게된다. (운임 12,800원, 관광요금 3,600원 포함) 

강원도와 철원군은 경원선 개통에 맞춰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제2땅굴과 평화전망대 등을 돌아보는 안보체험 코스와 고석정과 송대소 등 자연경관을 돌아보는 시티투어 코스를 개발 운행할 계획이다. 
959-내고장뉴스 5 사진.png
유재붕 강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경원선 평화열차 개통을 계기로 전 세계인에게 DMZ지역의 우수한 자연경관을 널리 알리고 청정 철원지역 농·특산물 판매를 통해 주민의 관광소득과 연계해 나가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