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국에도 미국, 영국식 ‘타임스 스퀘어’ 생긴다

by eknews posted Oct 08,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한국에도 미국, 영국식 ‘타임스 스퀘어’ 생긴다



우리나라에서도 미국 뉴욕의 타임스 스퀘어(사진.Times Square)처럼 옥외광고물이 지역의 관광명소가 되는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을 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968-사회 2 사진.jpg

안전행정부는 창조경제 일환으로 옥외광고 산업진흥과 함께 옥외광고물에 대해 그동안 규제위주로 관리돼 종류·크기·색깔·모양 등과 설치가능 지역·장소이 엄격하게 제한했던 것을 미국의 타임스 스퀘어 광장이나 영국의 피카딜리 서커스와 같이 사업용 광고물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는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을 지정·운영할 계획이라고 발표헸다.

또한 디지털 광고물에 대한 규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LED 전광판, 터치스크린 등 디지털사이니지(네트워크와 첨단 디스플레이 연결, 정보·광고 제공)를 활용한 창의적인 광고물을 활용할 수 있는 정책적 기반을 마련했다.

최근 ICT(정보통신기술)와 새로운 광고 매체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광고물에 대한 종류·크기 등 허가 및 신고 기준이 마련되지 않아 관련 산업의 발달을 저해한 측면이 있었던 점을 감안 한 것이다.

이 밖에도 앞으로는 추락 등 급박한 위험이 있는 고정광고물도 계고나 통지 없이 바로 불법광고물을 제거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 유로저널 황윤시 기자
   eurojournal14@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