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가수 종현, 타이틀 곡 '데자-부'에 이어 솔로도 대박!

by eknews posted Jan 27,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가수 종현, 타이틀 곡 '데자-부'에 이어 솔로도 대박!



타이틀 곡 '데자-부(Deja-Boo)' 로 지상파 음악방송을 휩쓴 종현의 첫 솔로 앨범 'BASE' 가 한터차트에서 2주 연속 정상에 올라 음반 강자다운 종현의 파워를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981-연예 7 사진.jpg


또한 지난 12일 아이튠즈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BASE' 는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1월 31일자)에서도 당당히 1위를 차지했으며, 빌보드는 이러한 종현의 성과를 K팝 칼럼 코너 K-TOWN을 통해 "종현의 'BASE' 는 2015년 월드 앨범 차트 1위에 오른 첫 번째 K-Pop 앨범이다" 라고 집중 조명해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과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빌보드는 "종현의 'BASE' 는 지난 주 월드 앨범 차트 2위에 이어, 이번 주에는 당당히 1위에 등극, 2015년 월드 앨범 차트 1위에 오른 첫 번째 K-Pop 앨범이 되었다" 라며 "종현은 샤이니 멤버 중 솔로로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른 첫 번째 가수다" 라고 상세히 설명했다.



또한 "종현은 발라드에 재능 있는 가수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종현은 R&B와 디스코 댄스 팝 장르가 절충된 이번 앨범을 위해 개인적으로 영감을 받았던 장르와 관심 있게 보았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을 진행해 그것을 앨범에 담았다" 라고 분석했다.



앞서 종현은 타이틀 곡 '데자-부(Deja-Boo)’로 지난 주 각종 음악 프로그램 1위에 등극한 데 이어, 지난 24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 에서는 2주 연속 1위를 차지, 총 7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어 음반은 물론 케이블, 지상파 음악 방송까지 모두 정상을 휩쓰는 저력을 과시했다.




한국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