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독일 대학 신입생 줄어든 반면, 외국인 유학생 증가해(1면)

by eknews21 posted Mar 16,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전체 독일 대학 신입생 줄어든 반면, 외국인 유학생 증가해


독일의 대학에서 첫학기를 시작하는 전체 대학생들의 수는 작년 한해 줄어든 반면, 점점 많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독일의 대학에서 공부를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국인 유학생의 증가비율은 21% 이상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농학과 산림학, 그리고 식품영향학을 전공하려는 학생들의 수가 증가하는 모습이다.  


1.jpg

(사진출처: tagesschau.de)


지난 4 연방 통계청의 발표에 의하면, 작년 한해 독일의 대학에서 공부를 시작한 외국인 유학생들의 수는 10 7000명으로, 2013년과 비교해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독일의 전체 대학 신입생 수는 전년도와 비교해 1.6% 감소해 50 1000명이다. 이중 외국인 유학생의 비율은 21.4% 작년과 비교해 1.4% 증가한 모습이다. 독일의 대학에서 2014/15 겨울학기에 재학중인 대학생들의 수는 270만명으로, 역대 최고의 수치를 보이고 있다.   


독일 대학생 복지처(DSW) 점점 증가하는 외국인 유학생 수에 따라 많은 기숙사를 요구하면서, DSW 사무총장 아킴 마이어(Achim Meyer) „외국에서 오는 학생들은 독일의 학생들보다 적은 예산을 가지고 있을 것이며, 자유롭게 부동산 시장에서 숙소를 찾는데 문제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외국인 유학생들에겐 기숙사가 가장 인기있고 잦은 숙박형태이다“라고 덧붙였다.


독일 대학에서 무엇보다 외국인 유학생들이 증가세를 보이는 전공으로는 농학과 산림학, 그리고 식품 영향학으로 나타난 가운데, 10 7000명의 외국인 신입생들 가운데 1900명의 신입생이 전공을 선택한 결과를 보이면서, 전년도와 비교해 8% 증가한 모습이다.


하지만, 총제적으로 다른 전공을 선택한 외국인 유학생들의 수는 확연히 많은 모습으로, 전년도 비교 6.7% 외국인 학생수 증가를 보인 공학을 전공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수는 2 7500명을 나타냈다. 


독일 유로저널 박지은 기자

eurojournal09@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