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부다페스트 공항 동유럽 최고의 공항으로 선정
사진출처 : http://dailynewshungary.com
헝가리 부다 페스트의 프란츠 리스트(Liszt Ferenc)공항이 동유럽 내에서 올해 최고의 공항으로 선정되었다.
영국의 항공 전문 컨설팅 회사인 스카이트랙스(Skytrax)을 발표를 인용한 현지 일간지 dailynewshungary는 지난 3월 19일 프랑스 파리 국제박람회장에서 열린 2015 월드 포트 어워즈(2015 world port awards)에서 헝가리의 리스트 공항이 동유럽 내 최고의 공항으로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세계 최고의 공항은 작년에 이어 3년 연속 싱가폴의 창이 공항(Changi airport of Singapore)에 돌아갔다. 스카이트랙스는 2014년 5월부터 2015년 1월까지 112개국의 1300만 명에게 전 세계 550여 개의 공항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 설문 조사는 39개의 카테고리로 나눠져 실시되었고 출발부터 도착까지의 공항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졌다.
부다페스트 공항의 CEO인 조스트 레머스(Jost Lammers)는 스카이트랙스 어워드는 국제 항공분야에서 전문적이고 명예로운 상이라고 밝히며 부다페스트 공항이 동유럽에서 최고의 공항에 선정되었다는 것은 이미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이러한 성과는 하루아침에 만들어 진 것이 아니며 이번 성과를 계기로 더욱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카이트랙스(Skystrax)는 세계의 모든 공항과 항공사에 대해 서비스 평가와 컨설팅을 제공하는 영국의 항공서비스 회사이다. 한편 올해 인천공항은 종합순위에서 2등을 기록했고 최고의 환승 공항으로 2년 연속 수상했다.
폴란드/헝가리 유로저널 강민수 인턴기자
eurojournal29@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