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Wizz Air 런던 증권거래소(LSE) 성공적으로 상장

by eknews posted Apr 21,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헝가리, Wizz Air 런던 증권거래소(LSE) 성공적으로 상장



지난 3월 헝가리의 대표적인 저가항공사인 Wizz Air가 런던 증권거래소(LSE)에 성공적으로 상장했다.


헝가리.jpg


헝가리 현지 일간지 The Budapest Times에 따르면 Wizz Air의 주식은 3월 2일 오전 8시부터 한 주당 11.50파운드에 거래되었다.
웹 사이트를 통해 회사는 기존 주식을 포함해 총 5천 2백만 주가 거래된다고 말했다. 회사의 CEO인 유제프 바랄디(Jozsef Baradi)는 성공적으로 LSE에 기업공개(IPO)를 완료해 기쁘고, 이를 통해 기업의 혁신과 시장 점유율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4월 20일, 월요일 기준) 이 기업의 가치는 8억 2천만 유로에 달한다. Wizz Air는 작년2014년 5월에 재정 확대를 위해 런던 증권거래소에 상장하려고 했으나, 수익성 악화 및 대형 항공사와의 경쟁 과열 등의 이유를 들어 6월에 기업공개를 취소했다. 향후 위즈에어는 라이언 에어, 이지젯 등의 경쟁사와의 경쟁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2017년 까지 현재 운항중인 Airbus A320을 54대에서 85대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해 상장 실패에도 불구하고 지난 9개월 동안 위즈에어의 고객은 18%증가한 1,270만 명을 수송했고, 수익은 38%증가한 3억 유로였다.



한편, Wizzair는 폴란드의 루블린 공항 운항편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지난 4월 1일 밝혔다. 이 결정은 날씨, 운영비용,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결정이며, 향후 루블린 공항을 Wizz air의 베이스 캠프 중 하나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9월 중순부터 Airbus A320기종을 이용해 벨기에 브뤼셀, 스코틀랜드 글래스고 항공편 이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폴란드/헝가리 유로저널 강민수인턴기자
   Eurojournal29@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