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대우조선해양, '차세대 선박' 핵심 기술 특허 무상공개

by eknews posted May 04,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대우조선해양, '차세대 선박' 핵심 기술 특허 무상공개



대우조선해양이 경남 지역 내 중견·중소 조선소 및 기자재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핵심 기술의 무상공개 및 기술이전을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특허 개방을 통해 지역 내 조선 중견·중소 기업들의 기술력 부족 해결과 성장을 돕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개 대상인 대우조선해양의 '고압가스 연료공급시스템(HiVAR FGSS)' 은 천연가스를 고압 처리해 선박연료화 및 엔진공급을 담당하는 장치로, 미래 먹거리인 '천연가스 추진 선박' 의 핵심 기술이다. 



천연가스 추진선박의 세계 시장 규모는 향후 연간 10조원 가까이 증가, 8년간 누적 시장 규모가 최대 10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대우조선해양은 약 500억원을 들여 독자 개발한 고압가스 연료공급시스템 관련 자사 보유 특허 중 105건을 공개할 예정이다. 연료가스 공급시스템 (FGSS:Fuel Gas Supply System) 특허 57건,천연가스 추진 선박 (LFS:LNG Fueled Ship) 특허 28건,LNG 재기화 특허 20건 등이다. 



대우조선해양 우종식 산업기술연구소장(상무)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 내 중견·중소 조선 관련 기업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와 창조경제 및 동반성장 실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고 특허 개방의 배경을 설명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최상기 센터장은 "조선산업의 국가 대표라고 할 수 있는 대우조선해양주식회사에서 쉽지 않은 결정을 통해 우리 지역의 중소기업들이 나갈 수 있는 활로를 열어주는 뜻 깊은 일" 이라며, 다른 대기업에서도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