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삼성전자, SUHD TV로 위성 HDR UHD 방송 세계 최초 시연

by eknews posted May 12,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삼성전자, SUHD TV로 위성 HDR UHD 방송 세계 최초 시연


995-기업뉴스 2 사진.jpg


삼성전자가 최근 룩셈부르크에서 열린 'SES Industry Day'' 에 참가, UHD 급 해상도에 영국 BBC 방송사의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을 적용한 콘텐츠를 위성으로 수신해 SUHD TV로 데모 영상을 세계 최초로 시연했다. 



차세대 UHD 영상의 핵심 경쟁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HDR은 밝기를 높이고, 명암비를 대폭 향상시켜 생생한 영상을 표현하는 기술로, 삼성전자는 올해 출시한 SUHD TV에 업계 최고의 HDR 재생 기술을 적용했다. 



HDR 기술이 적용된 UHD 콘텐츠가 위성을 통해 전송된 것은 이번이 세계 최초이며 이번 시연은 초고화질 TV 시장 내 UHD 방송 활성화를 위한 기술적 교두보를 마련했다는데 의의가 크다. 



삼성전자에서는 위성 방송 시연과 함께, 영국 연구소 사업기획팀의 존 아담(John Adam)이 참석해 SUHD TV의 화질 기술력과 UHD 얼라이언스(UHDA)에 대해 발표했다. 



유럽 유무선 통신과 방송 사업자들을 초청해 최신 기술을 소개하고 협의하기 위해 마련된 'SES Industry Day' 는 세계 최대 위성 사업자인 SES 주관으로 올해 8회째를 맞았다. 



SES는 룩셈부르크에 본사를 둔 위성방송 사업자로 유럽 30여 개국에 1억 가구 이상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SES 토마스 브레데(Thomas Wrede) 부사장은 "HDR은 소비자들이 미래에 TV를 경험하는 방식을 현저하게 향상시켜 줄 것" 이라며 삼성과의 파트너십을 강조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서영주 상무는 "HDR UHD방송의 세계 최초 위성 전송과 삼성 SUHD TV의 시연은 앞으로 삼성전자가 UHD 방송 인프라 구축을 확대하고, 활성화하는데 큰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