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미국 교통보안청, 인천공항 항공보안 세계 최고수준 인정

by eknews posted Jun 08,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미국 교통보안청, 인천공항 항공보안 세계 최고수준 인정



미국 교통보안청이 인천공항 및 미국취항 항공사를 대상으로 실시(‘15.4.13~23)한 항공보안평가에서 전 분야 모두 국제기준에 적합하며, “어떠한 문제점도 발견할 수 없음”을 공식적으로 통보해 왔다.



국토교통부 발표에 따르면 미국은 1985년6월 발생한 TWA(Trans World Airlines) 항공기 납치사건 이후 자국에 취항하는 전 세계 출발공항·항공사를 대상으로 항공보안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 대해서는 2002년부터 평가를 실시 중이다. 



또한, 우리나라 국토교통부 역시 상호주의에 따라 우리 국적기가 많이 취항하는 LA공항(2012년 10월), 뉴욕공항(2014년 7월)을 대상으로 항공보안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미국 교통보안청은 이번 평가를 위하여 공항·항공사·화물 분야 등 항공보안 전문가 5명을 파견하였으며, 국제민간항공협약 부속서 제17권(항공보안)의 출입통제, 보안검색, 항공기 보안 등 9개 분야 203개 세부 평가항목에 대한 국제기준 이행현황을 강도 높게 확인하였다. 



점검 결과, 모든 분야에서 국제기준을 충족하고 있으며 인천공항 보안활동이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평가하였다.
특히, 여객터미널·외곽울타리 등 주요 보안구역에 설치된 최첨단 출입통제 시스템 및 위험물품 등을 사전에 적발할 수 있는 훌륭한 보안장비와 검색절차 등을 높게 평가하였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국민안전과 항공보안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미흡사항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 유로저널 황윤시 기자
eurojournal14@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