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세종시 2단계 성장 이끌 도시첨단산업단지 지정

by eknews posted Jun 09,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세종시 2단계 성장 이끌 도시첨단산업단지 지정


그 동안 세종시의 성장을 주도한 중앙부처 이전이 작년말 완료된 이후, 세종시의 2단계 성장을 이끌어 갈 행정중심복합도시(행복도시) 건설지역 내 남동쪽 부지 75만㎡ 규모의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조성된다.



대덕 특구와의 연계성 등을 고려해 행복도시 건설지역 남동쪽으로 지정했다. 



이번 도시첨단산업단지는 첨단 벤처기업이 입주하는 벤처파크, 연구소가 입주하는 리서치 파크, 산학연 협력센터(지식산업센터 등)로 구성된 리서치 코어, 융합·교류 공간인 대학 캠퍼스타운 등으로 나눠 조성된다.



특히, 리서치코어에 설치되는 지식산업센터 내에는 신생 벤처기업(Start-up)이 저렴한 임대료로 입주할 수 있는 업무공간을 마련, 창의적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교육·연구 및 산학협력 지원시설을 융합 활용하는 공동캠퍼스와 첨단산업단지 입주 기업의 청년 임직원, 사회초년생 등이 거주할 수 있는 ‘행복주택’의 건립도 추진된다.



첨단기업-연구소-고급과학기술인력의 협력 네트워크 실현이 가능하며 고속 성장 중인 행복도시의 정주여건 확충으로 향후 기업 활동에 상당한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2015060700462_0.jpg



도시첨단산업단지의 유치업종은 정보기술(IT)·생명공학기술(BT)·친환경에너지기술(ET) 융합 산업 등으로, 성장가능성이나 주변 첨단산업과의 연계 등을 고려했다.



정병윤 국토부 국토도시실장은 “이번 지정된 행복도시 첨단산업단지는 대전 대덕 연구·기업단지와 오송생명과학단지를 연계하는 첨단 산업 벨트의 린치핀(linchpin, 핵심축)” 이라며 “향후 세종지역의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적의 벤처 생태계 조성과 R&D기반 마련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도시첨단산업단지 지정을 시작으로 행복도시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이 본격화될 것” 이라며 “대덕특구나 오송 등과 광역적 클러스터를 구축해 대한민국의 성장을 견인하는 창조적 발전거점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