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전체

사우디서 메르스 환자 급증,여행객 주의

by eknews posted Aug 24,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사우디서 메르스 환자 급증,여행객 주의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메르스(중동호흡기질환) 환자발생이 다시 증가함에 따라 보건당국이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지역 여행 시 감염예방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번 달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메르스 환자발생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지난해 8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발생한 메르스 환자는 5명이었지만 올해 8월 들어서는 지난 19일까지 60명의 메르스 환자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사우디아라비아 현지의 감염은 병원 내에서 전파되고 있으나 중동지역 여행 시에는 낙타 등 동물과의 접촉을 피하고 호흡기 감염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는 중동지역 입국자들에 대해서는 항공기 게이트에서 발열 체크 및 건강상태질문서 확인 등의 검역조치를 수행하고 있다.
또 메르스 의심증상 사례의 경우에는 경유자를 포함해 추적관찰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지난 7월 1일~8월 20일 중동지역 입국자 중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으로 인한 의심증상 사례는 38건으로 집계됐다.
이 중 36건이 음성으로 판정돼 접촉자 279명이 능동감시 후 해제됐으며 현재 2건은 검사가 진행중이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