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노인들 가볍게 걷기만 해도 '사망' 위험 낮아져

by eknews posted Aug 25,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노인들 가볍게 걷기만 해도 '사망' 위험 낮아져

노인들이 가볍게 걷기만 해도 사망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

고령 노인의 경우 하루 15분 간 가볍게 걷거나 수영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것 만으로도 오래 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랑스 Saint-Etienne 대학 병원 연구팀의 연구 발표를 인용한 메디컬투데이에 의하면 60세 이상의 경우 현재 미국내 권고안은 적당 강도 운동이 10년에 걸쳐 사망 위험을 22% 가량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122만2417명의 60-101세의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연구결과 강도가 매우 낮은 가벼운 운동만으로도 사망 위험을 22% 가량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운동과 사망 위험 감소간 연관성은 심혈관질환이 있는 고령자에서 강한 것으로 나타난 반면 암을 앓는 사람에서는 덜 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여성 노인들이 남성 노인들 보다 운동으로 인한 이 같은 효과를 더 많이 보는 것으로 나타나 저강도 가벼운 운동시 남성에서는 사망 위험이 14% 감소하는 반면 여성에서는 32% 가량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1009-건강 2 사진.jpg

연구팀은 "주 당 150분 운동을 하는 중등도 이상 강도의 운동은 각종 만성질환등을 앓고 있는 고령자들이 수행하기 어려워 많은 고령자들이 지키지 못하고 포기하기 쉽지만 이번 연구결과 하루 15분 정도의 가벼운 걷기 만으로도 사망 위험을 22%나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강조했다. 

유로저널 웰빙부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