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충남도, 백제 세계유산·대산항 들고 ‘요우커 공략’

by eknews posted Sep 01,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충남도, 백제 세계유산·대산항 들고 ‘요우커 공략’

충남도가 서산시와 함께 28∼30일 중국 제남시에서 개최되는 ‘중국 산동 국제 여유교역회’에 참가, ‘요우커(중국인 관광객)’ 유치 등 충남 관광 홍보 활동을 편다. 

산동 국제 여유교역회는 중국 4대 관광 박람회 중 하나로, 전 세계 30여개 국가가 참가하고, 박람회가 열리는 사흘 동안 매일 1만 명 이상이 관람하는 관광 이벤트다. 

도와 서산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홍보부스를 차리고, 지난달 세계유산에 이름을 올린 백제역사유적지구와 내년 새롭게 물길을 여는 서산 대산항∼중국 용안항 국제여객선을 앞세워 요우커 유치 홍보 활동을 펼 계획이다. 

우선 백제역사유적지구와 관련해서는 1500년 전 교류왕국 백제가 중국 등 동아시아와 교류하며 찬란한 문화의 꽃을 피운 점을 강조하며 요우커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1010-내고장 2 사진.png

내년 11월경 취항 예정인 서산 대산항∼중국 용안항 간 국제여객선과 관련해서는 항해거리가 339㎞로, 불과 10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점을 적극 부각, 요우커들이 배를 타고 충남을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서산시는 자체적으로 1일 2회에 걸쳐 우리나라 민속 전통공연을 펼친다. 

서산시는 또 한국 전통의상을 입고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하고, 미니연 만들기와 홍삼 시음 코너 등도 운영한다. 
충남도는 백제역사유적지구가 세계유산에 오른 상황에서 내년 국제여객선이 취항하면, 도내 관광 경쟁력이 크게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요우커들이 충남을 찾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홍보 활동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