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영국에 관광비자로 와서 잡인터뷰 보고 곧 귀국해야 하는데, 한국에서 어떤 것을 준비해서 워크 비자를 신청해야 하는지 궁금하다.
A: 한국에서 비자신청시 결핵검사 진단서, 영어시험 및 개인기본 서류가 필요하다. 오늘은 한국에서 결핵검사와 영어시험을 어디서 어떻게 신청하고 봐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본다.
ㅁ 결핵검사 진단서
한국이 WHO에 결핵국가로 분류됨에 따라 한국에서 영국비자를 6개월이상 신청하는 사람은 결핵검사 진단서를 통해 자신이 결핵이 없음을 증명해야 한다. 결핵검사는 지정된 곳에서만 할 수 있고, 전화나 이멜 등으로 미리 예약을 해야하고, 예약한 날에 가서 검사하면 문제가 없는 경우 결과는 대개 4-5일 후에 나온다. 그러나 가래에 조금 미심적은 것이 발견되거나, 과거에 결핵이 있었다는 기록이 있는 경우 결핵검사 후 세균배양을 하게되며, 8주 후에 결과가 나온다. 보통사람도 의외로 이런 경우가 많기에 시간 여유가 있는 분은 가능한 영국비자 신청하기 8주 전에 결핵검사를 받는 것이 좋겠다. 그래서 결핵이 없다는 진단서를 받아야 영국비자를 신청할 수 있다. 한번 받은 결핵진단서는 6개월까지 유효하다.
예외로, 지난 12개월간 영국에 체류한 사람은 한국에서 영국비자 신청시 결핵검사 진단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ㅁ 결핵검사 구비서류 (지정병원 방문시 지참)
- 여권 (여권 복사본도 가능.여권 복사본 제출시 컬러 사진이 포함된 신분증 지참 요망)
- 사진 2장 (최근6개월 이내 촬영한 반명함판 또는 여권용 사이즈 2장)
- 검사비용
- 신청자의 영국 거주 예정지의 영문 주소(우편번호,연락처 포함).
- 과거 결핵 보균자로 진단받거나 폐질환을 앓은 적이 있을 경우, 결핵 치료 후 영문 소견서 및 흉부X-ray 영상 지참.
ㅁ영국 이민국 지정병원
@ 강남 세브란스 병원
서울 강남구 도곡동 146-92
우편번호:135-920
대표번호:02-2019 1209 / 2804
이메일:anny@yuhs.ac; okdream@yuhs.ac; visa@yuhs.ac
@ YONSEI UNIVERSITY HEALTH SYSTEM
세브란스 병원
Visa Physical Examination Office (국제 진료소 비자 신체검사실)
대표번호:02-2228-5815
ㅁ 영어능력증명서
영국비자 신청시 동반비자 신청자가 아닌 경우 대부분 비자신청자는 영어능력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귀하와 같이 영국 워크비자(T1E,T2G)를 신청하려면 IELTS4.0 (CEFR B1) 이상을 4영역에서 모두 받아야 한다. 영어능력증명 방법은 다음 2가지로 나누어 설명한다.
1) 영어시험을 2015/04/05일 이전에 치른 경우 IELTS4.0(4영역 모두) 혹은 이와 동등한 타영어 시험성적 제출 (2015/11/05일까지 신청자에 한함), 또는 영어권국가의 영어수업 학위증명서를 제출한다.
2) 영어시험을 2015/04/06일 이후에 치른 경우 영국이민국이 지정한 곳에서 치른 IELTS4.0(4영역 모두) 혹은 Trinity College London 주관시험 ISE I (4영역, www.trinitycollege.com), 또는 영어권 국가의 영어수업 학위증명서 중의 하나를 제출한다.
참고로 한국에서 IELTS 주관사는 영국문화원(www.britishcouncil.kr/exam 시험장소 동국대)과 IDP EDUCATION (www.ieltskorea.org) 이다. 두 곳 모두 해당 시험이 있으며 시험은 영국비자를 위한 IELTS for UKVI 시험을 봐야 한다 (ACADEMIC / GENERAL 모듈 무관).
ㅁ 비자신청해서 받기까지 시간
요즘 한국에서 영국 워크비자를 신청해서 받기까지는 일반신청은 약 2주 정도 소요되고 있고, 우선심사신청(120파운드 추가요금)을 하는 경우에는 약 4일정도 소요되고 있다.
이런 시간을 감안해서 영국에서 한국으로 가서 비자를 신청하고자 할 때에는 결핵검사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2-3주 휴가를 내서 다녀와야 할 것이고, 결핵검사를 하지 않은 경우는 1-2주 정도 휴가를 내서 다녀와야 할 것이다. 또 영어시험은 영국에서도 볼 수 있으니, 한국에 짧은 시간동안 다녀와야 하는 경우는 영국에서 영어시험을 미리 치르고 성적을 받아서 한국에 다녀오는 것이 유리할 것이다.
서요한
영국이민센터 대표이사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