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f(x), 정규 4집 타이틀곡 '4 Walls' 공식 리믹스 공개
f(x)의 정규 4집 타이틀 곡 '4 Walls'(포 월즈)의 리믹스 버전이 공개되어 화제다. 걸그룹 f(x)는지난 6일 화제의 신곡 '4 Walls'의 공식 리믹스를 공개해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번 리믹스는 기존의 흐름에서 벗어난 과감한 문화적 시도로 주목 받아 온 BANA와의 실험적인 협업의 일환으로, BANA 소속 아티스트인 250(이오공)과 XXX(엑스엑스엑스)의 FRNK(프랭크)가 f(x)의 타이틀 곡 ‘4 Walls’를 색다르게 재해석해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서로 다른 개성을 지닌 프로듀서들이 원곡을 독창적으로 재해석해 리믹스를 공개하는 것은 국내에서 잘 시도되지 않았던 방식인 만큼, 새로운 시도로 또 한번 주목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f(x)는 이번 타이틀 곡 ‘4 Walls’로 지난 5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컴백 후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함은 물론,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국내 각종 음반 차트 1위, 중국 뮤직비디오 차트 및 유튜브 뮤직비디오 차트 1위 등 국내외 각종 음악 차트에서 정상을 휩쓸고 있어 f(x)의 저력을 다시 한번 확인케 한다.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한국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