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취득 시 도로 주행 교육 강화할 예정

by eknews posted Jan 03,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운전면허 취득 시 도로 주행 교육 강화할 예정



앞으로 잉글랜드와 웨일즈에서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정부가 주관하는 도로 주행 연수를 반드시 받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영국 정부는 최근 도로 교통안전을 강화하기 위해서 운전면허 교육을 받을 때, 교관과 함께 동승하여 고속도로 주행을 실습토록 할 계획이며, 이 실습을 통과해야만 고속도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법률안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위험 운전을 하는 운전자들에게 더 많은 벌금을 물도록 하는 등 교통안전을 위한 엄중한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BBC의 보도에 따르면, 이러한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정부는 약 2백만 파운드의 연구 프로젝트를 발주할 예정이며, 이 프로젝트는 주로 운전교육생 및 초보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및 감시를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연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18- 영국5-bbc.jpg



도입을 검토 중인 방안에는 모바일 폰을 사용하는 운전자에 현행 100파운드의 범칙금을 150파운드로 올리고, 자전거 안전 교육을 강화하는 등의 내용도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정부 통계에 따르면, 운전실습 테스트를 한 번에 통과하는 교육생은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며,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실습 능력을 향상시켜, 합격률을 높이고, 아울러 안전하고 독립적인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정부 관계자는 밝혔다. 이번 조치가 실행된다면, 일부 운전자의 난폭운전 내지 미숙 운전으로 인한 사고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출처: BBC>
영국 유로저널 이한영 기자  eurojournal24@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