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전체

해외 여행때 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

by eknews posted Jan 19,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해외 여행때 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

최 근 극단주의 무장단체에 의한 테러는 프랑스 파리, 터키 이스탄불에 이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도 발생하는 등 확산 추세에 있을 뿐만 아니라 하드 타깃(국가기관, 공공시설 및 군·경·공무원)뿐 아니라 소프트 타깃(다중이용시설 및 불특정 다수 민간인)을 목표로 하고 있어 과거 테러와는 차원이 다른 위협이 되고 있다.


이에 외교부는 전 세계에서 발생하는 테러로부터 우리 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국외 테러 피해 예방 및 대응 요령’을 19일 발표했다.


‘국외 테러 피해 예방 및 대응 요령’은 ▲다중이용장소 방문 자제 등 테러 피해 예방을 위해 준수해야 할 안전수칙 ▲현장에서 테러에 직면했을 때 테러 유형별 대응 지침 등 숙지해야 할 사항을 담고 있다.


외교부는 이를 지난 16일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www.0404.go.kr)에 게재하고 전 세계를 여행하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실 것을 요청하는 맞춤형 로밍 문자서비스를 발송하고 있다.


테러 예방 및 대응 요령은 세계 어느 지역도 테러로부터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 각 국가에 대해 발령된 여행경보단계와 관계없이 모든 국가에 적용된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