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대구·경기·전북에 2016년 ‘지역스포츠과학센터’ 설립 선정

by eknews posted Mar 08,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대구·경기·전북에 2016년 ‘지역스포츠과학센터’ 설립 선정



대구광역시체육회, 경기도체육회, 전라북도체육회 등 3개 지역이 과학센터 입지 조건과 운영 계획 등에서 상대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이에따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운영비와 스포츠과학 측정 기자재 구입비 등 10억 원을 지원받아 과학센터를 개설한 뒤, 매년 운영비로 2억 5천만 원에서 3억 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과학센터는 그동안 국가대표 선수들에게만 제공되던 스포츠과학 지원 서비스를 지역에 있는 학생 선수와 실업팀 선수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5년부터 도입된 사업으로서 현재는 서울, 대전, 광주 체육회에서 운영되고 있다.


과학센터는 지역선수들의 기초체력과 전문체력을 측정하여 전문가가 운동 처방을 하고, 선수 및 지도자들이 운동 처방에 따라 훈련 방법을 개선할 수 있도록 스포츠과학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29- 문화 2 사진.jpg


특히 해당 지역의 강세 종목 및 중점 종목 우수선수에게는 체력 강화 프로그램, 경기기술 분석 프로그램, 심리·정신력 강화 프로그램 등 스포츠과학 밀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5년 9월에 개설된 3개 과학센터를 통해 2,148명의 지역선수들이 스포츠과학 지원의 혜택을 받았다. 해당 지역 체육회에 등록된 선수는 누구나 스포츠과학 지원 신청이 가능하며, 이들은 그동안 한국스포츠개발원에 축적된 국가대표 선수들의 데이터와 비교하여 체계적인 운동 처방을 받을 수 있다.


한국 유로저널 안하영 기자
    eurojournal16@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