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 가장 높은 산, 벤 네비스 키가 1m 더 커졌다
영국 스코틀랜드 중서부에 위치한 영국에서 가장 높은 산인 벤 네비스의 높이가 1m 정도 높아졌다.
현재 각종 지도와 자료에 따르면, 이 산의 높이는 1,344m 이지만, 최근 새로운 측량으로 인해 정확한 높이가 다시 발표된 것이다.
영국 공식의 지도제작업체인 Ordinance Survey는 최근 벤 네비스의 높이를 측량하던 중에 실제 높이가 1949년 이래 수 십년 동안 알려져 왔던 1,344m가 아닌 1,345m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와 같은 차이는 GPS 등 첨단 장비를 통해 정확한 높이가 새로 측정된 것이라면서 새로 측정된 산이 높이가 앞으로 모든 지도와 자료에 사용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OS의 컨설턴트인 마크 그리브스는 이번에 벤 네비스의 고도 차이를 처음으로 발견했는데, 그는 "처음에는 단지 수치일 뿐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지도를 보면서 생각해보니 내가 영국에서 가장 높은 산의 높이를 키운 것이 된 셈이었다" 며,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또한 "물론 두 번 세 번 다시 측량을 해 보았다. 결국에는 우리가 새롭게 측량한 높이가 정확한 벤 네비스의 높이라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제 영국의 모든 공식적인 지도와 자료에 있어서 영국의 최고봉인 벤 네비스의 높이는 1,345m 정정될 예정이다.
` 영국 유로저널 이한영 기자
eurojournal24@eknews.net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