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가 지난 28일 중국 상해에서 중국 주요 방송사 중 하나인 동방위성 TV가 주최하는 <제 23회 동방풍운방 시상식>에서 ‘아시아 베스트 그룹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둬, 명실상부 최고의 K-POP 리더다운 면모를 입증했다.
<동방풍운방 시상식>은 지난 1994년 시작해 올해 23회를 맞은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이 날 시상식에는 샤이니를 비롯해 등자기(鄧紫棋), 조비창(周??), 화신우(?晨宇), 장걸(張杰), SNH48 등 중국어권 인기 스타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샤이니는 이번 시상식에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아시아 베스트 그룹상’을 수상, 현지에서의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샤이니는 시상식의 엔딩을 장식하는 축하 무대도 선사, 샤이니 히트곡 ‘View’(뷰)는 물론 태민은 중국에서 처음으로 솔로곡 ‘Press Your Number’(프레스 유어 넘버)도 선보여, 환상적인 음악과 퍼포먼스로 1만여 관객들의 열렬한 환호를 얻었다.
또한 이번 시상식은 동방위성TV, 온라인 동방위성 채널, 중국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LeTV를 통해 생중계 돼 현지 시청자 및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시상식에 앞서 진행된 레드카펫 행사에서도 샤이니가 등장하자 상해일보, 청년보, 신민완보, 시나, 소후, 텐센트, 왕이, 신화사, 아이치이, 유쿠, PPTV 등 60여개의 현지 주요 매체들이 열띤 취재경쟁을 벌여, 샤이니를 향한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한국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