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체중 감소시키고 콜레스테롤 낮춰
맥주속에 함유된 잔토휴몰(xanthohumol) 성분이 체중 증가를 줄이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레곤대학 연구결과에 의하면 맥주 속에 든 잔토휴몰이라는 맥주의 떫은 맛을 나게 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체중 증가를 줄일 수 있고 대사증후군 표지자를 개선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전 연구들에 의하면 잔토휴몰이 차와 마늘, 초콜릿, 사과, 블루베리등에 든 다른 플라보노이드 처럼 건강에 이로울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으며 올 초 영국의학저널에 발표된 연구에서도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체중 증가를 막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또한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과 인슐린을 낮추는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이 연구에서 지방식사를 하게 한 쥐를 대상으로 진행한 결과 잔토휴몰을 섭취하지 않은 쥐에 비해 고농도 잔토휴몰을 섭취한 쥐들이 LDL 콜레스테롤이 80% 감소하고 인슐린과 염증표지자인 IL-6이 각각 42%, 78%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잔토휴몰을 섭취한 쥐들이 산소 섭취량이 늘고 대사율이 높아져 체중이 22% 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