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광주광역시, 6월부터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

by eknews posted May 10,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광주광역시, 6월부터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

광주광역시가 6월 1일부터 2003년 1월 1일~2004년 12월 31일에 태어난 만 12세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6개월 간격으로 2회 무료로 실시한다. 

그동안 자궁경부암 1회 접종비 15만~18만 원(2회 접종 시 30만~36만 원) 가량을 본인이 전액 부담했지만, 올해 국가예방접종에 포함되면서 주소지에 관계없이 가까운 보건소와 지정의료기관을 방문해 무료 접종할 수 있게 됐다. 

자궁경부암은 성 접촉에 의한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Human Papilloma Virus) 감염이 주된 원인으로, 성생활을 시작하면 평생 한 번 이상 감염될 수 있어 전 세계 여성암 중 2위를 차지할 정도로 발병률이 높다. 

21- 3.jpg

따라서 성 경험 전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것이 최적의 효과를 나타내며, 국가지원 백신인 ‘서바릭스’, ‘가다실’은 고위험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로 인한 자궁경부암을 70% 이상 예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백신으로 알려져 있다. 

※ 암 유발 가능성이 높은 고위험 HPV 유형 중 16, 18형이 자궁경부암 원인의 70% 차지. 백신을 통해 이 유형에 의한 암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음 

정순복 시 건강정책과장은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으로 예방접종 대상 감염병이 현저히 감소한 만큼 연령별로 필요한 예방접종을 제때 마치는 것이 개인과 공동체 안전을 지키는데 중요하다”며 “이번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자궁경부암 위험으로부터 벗어나 건강한 여성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광역시에서는 이 외에도 만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14종 예방접종이 무료로 시행되고 있으며, 무료 접종 대상 백신과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와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 유로저널 원혜숙 기자
   eurojournal19@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