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브렉시트 찬반 여론, 최근엔 찬성이 3% 앞서기도

by eknews posted Jun 06,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영국 브렉시트 찬반 여론, 최근엔 찬성이 3% 앞서기도



영국의 EU 탈퇴 여부를 결정하는 국민투표가 임박한 가운데, 이에 대한 찬반 여론이 비등하게 나타나고 있고 브렉시트에 대한 전망이 여전히 안개 속이다.


특히 한동안 근소한 차이로 앞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던 영국의 유럽연합 잔류 의견이 지난 수주일 사이에 역전되어, 최근 여론조사에서는 유럽연합을 탈퇴하자는 의견이 약 3% 가량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디언이 실시한 최근 여론조사에 따르면, 브렉시트에 대한 지지 여론이 사상 최고치인 43%를 기록했으며, 반면에 유럽연합 잔류를 지지하는 여론은 40%에 머문 것으로 나타나 약 3%의 격차를 보였다. 해당 여론조사에 따르면, 지난 2주 동안 잔류 지지측이 약 4%의 지지율을 잃었으며, 이는 보리스 존슨 전 런던시장 등 탈퇴 지지측이 유럽연합의 이민 문제에 대한 공격적인 캠페인을 전개한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되었다.


1- 영국.jpg


즉 투표자의 약 41%는 자신들이 투표를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두 가지 이슈 중 하나로 이민자 문제를 꼽았으며, 여론조사 대상자 2,007명 중 절반은 영국이 유럽연합을 탈퇴한다면, 이민 문제에 대해 더 잘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었다.


한편 탈퇴 지지측은 이번 주에 터키의 EU 가입 등을 포함한 EU 회원국내 안보 위험 문제 등을 집중적으로 거론할 것으로 알려져 브렉시트 국민투표를 앞두고 양측의 캠페인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사진출처: 가디언>
영국  유로저널 이한영 기자  eurojournal24@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