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블랙핑크,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장악!!

by eknews posted Sep 05,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블랙핑크, 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장악!! 


신인 걸그룹 블랙핑크가 국내를 넘어 중국에서도 ‘대형 신인’의 탄생을 알렸다.

11일 블랙핑크 데뷔 싱글 앨범 ‘SQUARE ONE’은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 인기차트, 종합 뮤직비디오, 케이팝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1위를 석권했다. 또 다른 더블타이틀곡 ‘붐바야’는 케이팝 뮤직비디오, 종합 뮤직비디오 차트서 각각 2위, 3위를 기록하며 ‘핵폭탄급’ 인기를 과시했다.

22- 5.jpg

블랙핑크의 신곡 2곡이 담겨있는 ‘스퀘어 원’은 홍콩, 핀란드,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터키, 태국, 베트남 등 14개국에서 1위에 랭크돼 블랙핑크의 인기를 짐작케 했다. 이뿐만 아니라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 3위, 프랑스 7위, 영국 11위를 기록하며 신인으로는 이례적인 글로벌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붐바야’는 강렬한 드럼비트와 독특한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으로 특히 ‘오빠’를 외치는 후크 부분이 귀에 감기며 흥을 돋게 한다. 

독특한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신나는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강렬하면서도 파워풀한 매력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헤드뱅잉과 웨이브를 선보이는 장면에서는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반면에 ‘휘파람’은 몽환적이면서도 섹시함을 함께 담은 미니멀한 힙합 곡으로 휘파람을 테마로 한 독특한 멜로디 라인과 귀를 간지럽히는 물방울 이펙트가 돋보이는 노래다.

‘휘파람’ 뮤직비디오는 독특하면서도 감각적인 색감의 영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더불어 블랙핑크 멤버들의 걸크러쉬 넘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블랙핑크는 앞서 지난 8일, 데뷔 싱글 음원 공개 직후 국내 실시간 및 일간차트를 비롯해 해외 아이튠즈 차트를 싹쓸이하며 신인 걸그룹이 내기 힘든 성적을 이례적으로 이뤄냈다.


한국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