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충남 영화,드라마 기획개발, 벌써부터 성과

by eknews posted Sep 06,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충남 영화·드라마 기획개발, 벌써부터 성과


충남도가 추진 중인 영화·드라마 기획개발 지원 사업이 시행 첫해부터 성과가 가시화 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도가 기획개발을 지원한 박석영 감독의 영화 ‘재꽃’이 영화진흥위원회(이하 영진위) ‘2016년도 예술영화제작지원사업’에 선정돼 3억 5천만 원의 제작 지원금을 받게 됐다. 

 1057-내고장뉴스 1 사진.png

재꽃은 지난 3월 충남영상위원회 도내 체류형 영화·드라마 기획개발 지원 사업에 선정돼 350만원의 지원금을 받아 도내에서 100% 촬영하는 내용으로 시나리오를 개발·완성한 바 있다. 
도의 350만 원이 마중물이 돼 3억 5천만 원으로 지원금이 100배 커진 셈이다. 

영진위는 재꽃이 작가의 진정성과 개성, 세계관에 대한 공감을 자아내는 작품으로, 독창성과 예술성이 기대되는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재꽃은 또 영화 ‘들꽃’과 ‘스틸 플라워’에 이은 박석영 감독의 ‘꽃 시리즈 3부작’의 완결작으로 국내·외 영화제의 관심을 받고 있다. 

도의 올해 영화·드라마 기획개발 지원 사업에는 재꽃과 함께 전국체전을 배경으로 한 ‘비행소년’과 격정멜로 ‘불과 얼음’, 스릴러 ‘흉기’와 ‘뒤주’가 이름을 올렸다. 

이들 영화 역시 충남을 배경으로 시나리오가 완성될 예정으로, 도내 촬영 유치에 많은 기여를 할 전망이다. 
도는 도에서 기획개발을 지원한 작품이 작품성을 인정받아 제작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되고 있어 뿌듯하다며 내년부터 충남영상위원회를 통해 도내 체류형 기획개발 지원 사업의 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