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태국 지카 감염자 200명, .두 달여 만에 2배 급증

by eknews posted Sep 20,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태국 지카 감염자 200명, .두 달여 만에 2배 급증


 올해 1월 이후 최근까지 한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국가들중에 하나인 태국에서 확인된 지카 바이러스 감염자가 200명에 이른 것으로 밝혀졌다.

중남미 지역과 아프리카에서 시작된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유행의 발생국가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 내 지카 바이러스 감염자도 최근 동남아시아 지역인 베트남,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등으로부터의 유입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태국 공중보건부 발표를 인용한 현지 언론  ‘더 네이션’ 등의 보도에 따르면  2016년 1월 이후 9월 중순 현재까지 약 200명의 지카 바이러스 확진 사례가 나왔지만, 최근 3주간 주당 신규 감염자보고 건수는 20건에 불과해 상황은 안정적이라는 것이다.

태국 보건당국의 이번 발표는 태국이 상반기 누적 지카감염자가 97명이라고 발표한 이후 불과 두 달여 만에 감염자가 배로 늘어난 것이어서 충격을 주고 있다.

한편, 한국 질병관리본부는 18일 필리핀에서 최근 귀국한 20대 남성이 국내 13번째 감염자로 확진됐다고 발표했다. 이 발표에 따르면 2일 필리핀으로 출국해 칼람바 시를 여행한 뒤 13일 국내로 돌아온 L 씨(28)가 14일부터 발진 증상이 나타나 17일 인천 길병원을 찾았다가 지카 바이러스 감염 의심자로 신고되어 조사 결과, 혈액과 소변에서 17일 지카 바이러스 양성 반응이 확인됐다.  

유로저널 김세호 기자
eurojournal01@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