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리더 샤이니, 가온차트 앨범 부문 1위! 음반 파워 입증!
아날로그 콘셉트로 화려하게 컴백한 K-POP 리더 샤이니(SHINee)가 정규 5집 ‘1 of 1’으로 가온 앨범 차트에서도 1위에 올라 화제다.
샤이니는 지난 5일 발매된 정규 5집 ‘1 of 1’으로 앞서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핫트랙스, 알라딘 등 각종 음반 차트에서 주간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가온차트 앨범 부문에서도 10월 첫째 주(10월 2일~8일) 1위에 등극하는 기쁨을 누려, 샤이니의 막강한 음반 파워를 입증했다.
이번 타이틀 곡 ‘1 of 1’은 펑키한 리듬과 부드러운 R&B 선율의 조화가 인상적인 뉴잭스윙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한 여자에게 ‘오직 하나뿐인 사랑’을 전한다는 내용을 담아 눈길을 끌며, 종현이 작곡에 직접 참여한 Two-Step 장르의 팝 곡인 수록곡 ‘Prism’은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프리즘에 비유한 독특한 표현으로 음악 팬들은 물론 시청자들의 귀를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또한 ‘Feel Good’은 80년대 레트로 사운드와 현대적인 일렉트로 팝이 어우러진 댄스 곡으로, 중독성 강한 훅이 인상적이며, 청량감 있는 보컬이 돋보이는 만큼, 샤이니만의 개성 강한 음악 색깔이 담긴 멋진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샤이니는 현재 정규 5집 활동과 더불어 드라마, 영화, 예능, 라디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고 있다.
한국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