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시가스-폐광지역 전통시장 지원에 앞장
강원도시가스는 ‘84년 설립하여 강원도 제1호 도시가스 사업자로 지정된 회사로 국내 도시가스 시장점유율 1위인 SK E&S 전국 7개 자회사중 한곳이며, 현재 도내 춘천, 홍천, 영월에 공급하고 있고 금년부터 정선과 태백에도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에서 발생하는 바이오가스를 고순도 정제하여 도시가스로 공급하는 “홍천 친환경에너지타운 바이오가스 제조사업”은 전국 최초 사례로 강원도, 홍천군과 함께 사업에 참여 하였다.
강원도시가스는 ‘이해관계자의 행복추구를 핵심가치’로 삼아 저소득층 도시가스 감면, 연말 김장·연탄 나눔행사, 청소년 진로탐색 서비스 등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진행으로 기업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을 통한 사회적 의무를 이행해 왔다.
고한구공탄시장과 사북시장은 대표적인 폐광지역 전통시장으로 7~80년대 국가에너지 산업의 근간이였던 석탄산업에 종사하는 탄광근로자들의 애환과 정서가 깃들어 있는 곳이다.
지금은 정부의 석탄산업합리화 조치 이후로 급격한 인구감소에 따라 시장이 많이 침체되어 있으나, 옛 향수를 자극하는 구공탄을 이용한 숯불구이 및 지역내 많이 생산되는 더덕을 활용한 특화시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석탄과 가스, 신-구 국가에너지 산업의 이번 만남은 대기업-중소상인 상생을 통해 함께 발전하는 기업문화 확산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에 지원하는 사업은 지난달 29일 발생한 대구 서문시장 화재를 교훈삼아 ‘가스누출 자동차단기 설치’ 지원으로 취약한 전통시장의 화재예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